섹션

국민연금 지급일 이달부터 매달 25일로 변경

국민연금 수급자들의 편의를 위해 이달부터 국민연금 지급일이 매달 25일로 변경된다. 보건복지부는 지난해 12월 31일 개정된 국민연금법이 공포됨에 따라 매달 마지막 날에 지급했던 국민연금 급여를 이번 달부터 매달 2..

부부합산 연소득 5천만원 가구도 저리 전세대출 받는다

앞으로 부부합산 연간 소득이 5천만원인 가구도 전세자금을 최대 7천500만원까지 저리로 빌릴 수 있게 된다. 금융위원회는 제2금융권의 전세자금 대출을 은행 보증부 대출로 전환해주는 주택금융공사의 특례보증제를 신설해 ..

한은 금통위, 기준금리 11개월째 연 3.25% 동결

한국은행 금융통화위원회는 10일 정례회의를 열고 한국은행의 기준금리를 연 3.25%로 동결했다. 이로써 기준금리는 지난해 6월 3.25%로 0.25% 인상된 이후 11개월 연속 동결되게 됐다...

정부, 우리금융 민영화 강행키로… 노조와 충돌 예상

정부가 9일 우리금융 민영화 추진 시 총파업에 나서겠다는 우리금융 노조의 경고에도 불구하고 KB금융지주와의 합병 방식으로 민영화를 강행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김석동 금융위원회 위원장은 이날 중구 명동 은행회관에서 ..

`영업정지' 저축은행 고객, 서민금융으로 갈아타기 지원

금융위원회는 7일 저축은행 영업정지 여파로 금융 서비스를 받는데 어려움을 겪을 서민과 중소기업을 지원하기 위해 한국자산관리공사, 신용회복위원회, 미소금융중앙재단, 신용보증재단 중앙회, 은행연합회, 신·기보, 정책금융..

국세청, 기아차 세무조사 착수

국세청이 기아차에 대한 세무조사에 착수한 것으로 확인됐다. 2일 업계에 따르면, 국세청은 지난주 서울 양재동에 소재한 기아차 본사에 서울지방국세청 조사1국 조사요원들을 파견, 세무조사에 들어갔다. 이번 세무조사는 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