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금저축 컨슈머리포트 조만간 발표… 수익률·수수료 다 공개된다연금저축 컨슈머리포트가 조만간 발표될 예정이라 금융회사들이 판매하는 연금저축 상품의 수익률과 수수료 등 주요 정보가 금융소비자들에게 모두 공개될 것으로 보인다. 연금저축은 소득공제 혜택에 힘입어 꾸준히 증가하고 있으..
권혁세 "불법 사금융 피해 33%가 청년층… 소액이라도 고금리 대출 이용 말아야"권혁세 금융감독원장은 "청년층이 소액이라도 고금리 대출을 이용해서는 안 된다"고 강조했다. 권 원장은 16일 대구·경북 지역 학생 3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북대학교에서 열린 '캠퍼스 금융토크'에서 "불법 사금융 ..
국민연금 지급일 이달부터 매달 25일로 변경국민연금 수급자들의 편의를 위해 이달부터 국민연금 지급일이 매달 25일로 변경된다. 보건복지부는 지난해 12월 31일 개정된 국민연금법이 공포됨에 따라 매달 마지막 날에 지급했던 국민연금 급여를 이번 달부터 매달 2..
부부합산 연소득 5천만원 가구도 저리 전세대출 받는다앞으로 부부합산 연간 소득이 5천만원인 가구도 전세자금을 최대 7천500만원까지 저리로 빌릴 수 있게 된다. 금융위원회는 제2금융권의 전세자금 대출을 은행 보증부 대출로 전환해주는 주택금융공사의 특례보증제를 신설해 ..
경기 침체·물가 불안 우려로 기준금리 11개월째 3.25% 동결한국은행 금융통화위원회는 10일 정례회의를 열고 한국은행의 기준금리를 연 3.25%로 동결했다. 이로써 기준금리는 지난해 6월 3.25%로 0.25%포인트 인상된 이후 11개월 연속으로 동결되게 됐다. 이번 기준금리..
한은 금통위, 기준금리 11개월째 연 3.25% 동결한국은행 금융통화위원회는 10일 정례회의를 열고 한국은행의 기준금리를 연 3.25%로 동결했다. 이로써 기준금리는 지난해 6월 3.25%로 0.25% 인상된 이후 11개월 연속 동결되게 됐다...
4월 은행권 대기업 대출 증가액 역대 최대… 6.6조 증가4월 은행권의 대기업 대출 증가액이 월간 기준으로 역대 최대 수준을 기록했다. 한국은행이 9일 발표한 '4월중 금융시장 동향'에 따르면, 은행의 대기업 대출은 전월 말 대비 6조6천억원 증가한 132조원으로 집계, ..
김석동, 우리금융 민영화 의지 재천명… "우선협상자 8∼9월 결정"김석동 금융위원회 위원장이 9일 우리금융지주 민영화에 대한 의지를 다시 한 번 분명히 했다. 또 우리금융 매각을 위한 우선협상 대상자를 이르면 오는 8월에 결정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 위원장은 이날 중구 명동 은행회..
정부, 우리금융 민영화 강행키로… 노조와 충돌 예상정부가 9일 우리금융 민영화 추진 시 총파업에 나서겠다는 우리금융 노조의 경고에도 불구하고 KB금융지주와의 합병 방식으로 민영화를 강행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김석동 금융위원회 위원장은 이날 중구 명동 은행회관에서 ..
`영업정지' 저축은행 고객, 서민금융으로 갈아타기 지원금융위원회는 7일 저축은행 영업정지 여파로 금융 서비스를 받는데 어려움을 겪을 서민과 중소기업을 지원하기 위해 한국자산관리공사, 신용회복위원회, 미소금융중앙재단, 신용보증재단 중앙회, 은행연합회, 신·기보, 정책금융..
경찰, 불법사금융 특별단속 15일간 1028명 검거… 전년보다 136% 증가경찰이 불법사금융과의 전쟁을 선포하고 지난 4월18일부터 전국적인 특별단속을 벌이고 있는 가운데 지난 3일까지 보름 동안 금융범죄사범 1천28명(729건)을 검거해 45명을 구속했다고 경찰청이 6일 밝혔다. 이는 역..
은행 대출 연체율 하락… 기업·가계대출 개선 속 주택담보대출은 불안금융감독원은 3월 말 현재 국내 은행의 원화대출 연체율이 전월 말의 1.13%보다 0.04%포인트 하락한 1.09%로 나타났다고 4일 밝혔다. 월중 신규연체 발생액은 2조5천억원으로 전월과 같았으며, 연체 채권 정리..
국세청, 4대 그룹·의약·프렌차이즈업계 걸쳐 전방위 세무조사국세청이 삼성, 현대, LG, SK 등 4대 그룹은 물론 의약 및 프렌차이즈 업체에 이르기까지 전방위 세무조사에 나섰다. 세무조사가 전방위에 걸쳐 강도 높게 진행되면서 재계는 물론 의약업계와 프랜차이즈업계 등 관련 ..
국세청, 기아차 세무조사 착수국세청이 기아차에 대한 세무조사에 착수한 것으로 확인됐다. 2일 업계에 따르면, 국세청은 지난주 서울 양재동에 소재한 기아차 본사에 서울지방국세청 조사1국 조사요원들을 파견, 세무조사에 들어갔다. 이번 세무조사는 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