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금리 최고 4.5%' 우체국 재형저축 출시

우체국도 재형저축을 출시한다. 14일 지식경제부 우정사업본부에 따르면, 서민·중산층을 위해 이자소득에 비과세 혜택을 제공하는 우체국 재형저축 상품이 15일 출시된다. 우체국 재형저축은 가입일 기준으로 소득..

전체 신용불량자 23%가 카드사 채무자

전체 채무불이행자(신용불량자) 가운데 23%가 신용카드사에 돈을 빌리고 못 갚은 카드사 채무자인 것으로 나타났다. 또 증권사에서 돈을 빌린 사람은 2명 가운데 1명은 빚을 제때 갚지 못한 것으로 조사됐다. 주식..

한은 기준금리 5개월째 연 2.75% 동결돼

한국은행이 기준금리를 5개월째 연 2.75%로 동결했다. 최근 북한의 연일 계속되고 있는 도발 위협으로 대북 리스크가 고조되고 있는 데다 국내 경기가 장기 침체에서 벗어날 기미를 보이지 않고 있지만 미국 등 주..

은행 외화대출 잔액 급감… 금융당국 용도 제한 탓

국내 은행의 거주자 외화대출 잔액이 크게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금융당국이 2010년 외국 실수요 목적과 중소제조업체의 국내시설자금 용도로 쓰는 경우에만 외화대출을 해주도록 제한한 탓이다. 금융감독..

재형저축 출시 일주일만에 70만 계좌 돌파

근로자 재산형성저축(재형저축)이 출시 일주일 만에 70만 계좌를 돌파했다. 재형저축은 저금리 시대에 적합한 목돈마련 저축인데다가 세제 혜택까지 있어 단번에 근로자들의 대표 금융상품으로 부상하면서 선풍적인 인기를..

"저소득 자영업자 43만가구 빚더미… 파산 직전"

금융대출이 있는 저소득 자영업자 43만 가구가 경제위기로 소득이 감소하며 생계형 가계대출 증가→원리금 부담 증가→가처분소득 감소의 악순환에 빠진 탓에 사실상 빚을 갚기 어려운 상태에 처한 것으로 파악됐다. 저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