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일, 서울외환시장 개장 1시간 늦춰 10시 개장서울외환시장운영협의회는 대학수학능력시험일인 오는 10일 원활한 교통소통을 위해 은행간 외환시장 개장시간을 1시간 늦춘다고 7일 밝혔다. 이에 따라 수능 당일 서울 외환시장 개장시간은 기존 오전 9시에서 오전 10시로..
시중은행 전세자금대출 2년새 5배 늘어우리나라 국민들이 시중은행에서 받은 전세자금 대출이 2년 사이에 5배나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이런 가운데 정부의 가계대출 억제를 틈타 시중은행이 대출금리를 대폭 높여 서민들의 고통이 가중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운전 덜하면 보험료 할인되는 마일리지보험 내달 출시운전을 덜 할수록 보험료가 할인되는 `마일리지(mileage) 자동차보험'이 사상 처음으로 다음달 출시된다. 하지만 주행거리가 길다는 이유로 보험료를 더 내야 하느냐는 소비자의 반발에 부딪힐 우려가 있어 보험료를 할..
금융위·금감원, 금융소비자 보호기관 신설 큰 틀 합의그동안 금융소비자 보호기관을 신설하는 문제를 두고 대립해 온 금융위원회와 금융감독원이 큰 틀에서 합의했다. 금융위 고위 관계자는 최근 금융소비자 보호기관을 설치하는 금융소비자보호법(소보법) 제정과 관련해 "최근 양측..
KB국민카드, 아멕스카드와 제휴… 슈퍼프리미엄급 카드 출시KB국민카드가 아메리칸 익스프레스카드(아멕스 카드)와 업무를 제휴해 아시아 최초로 슈퍼프리미엄급 카드를 선보인다. KB국민카드는 연말에 최상위 고객을 위한 'KB국민 슈퍼프리미엄 아멕스카드'를 출시해 항공, 여행 등..
한은 "유럽 재정 위기, 신용경색으로 이어질 가능성 낮아"유럽의 국가 채무문제가 악화되면서 유럽은행들이 자금조달에 어려움을 겪고 있지만, 이 문제가 전반적인 신용경색으로 이어질 가능성은 낮은 것으로 평가됐다. 한국은행이 최근 발표한 `최근 유럽은행의 자금조달 상황 평가' ..
불법대출 파랑새저축은행 회장 영장기각저축은행 비리 합동수사단(권익환 부장검사)이 불법대출과 배임 혐의로 파랑새저축은행 조용문(53) 회장에 대해 청구한 구속영장이 기각됐다. 서울중앙지법 김상환 영장전담 부장판사는 3일 조 회장에 대한 구속 전 피의자심..
보해저축은행 '6천억대 불법·부실대출' 연루 38명 기소보해저축은행에 대한 비리 수사결과, 모두 6천억원대의 불법ㆍ부실대출 혐의가 드러나 이에 연루된 38명이 기소됐다. 광주지검 특수부(신호철 부장검사)는 2일 브리핑을 통해 보해저축은행에 대한 수사에서 모두 38명을 기..
부산저축은행 9조원대 금융비리 연루 총 76명 기소9조원대 금융비리를 일으킨 부산저축은행 비리 사건에 연루된 총 76명이 검찰에 의해 기소됐다. 저축은행 비리 사건을 수사해온 대검찰청 중앙수사부(최재경 검사장)는 2일 부산저축은행에 투자한 부동산 신탁회사인 아시아신..
부산저축은행 비리 연루 김두우 前 청와대 수석, 금품수수 일부 인정부산저축은행그룹 비리에 연루돼 기소된 김두우(54) 전 청와대 홍보수석이 법정에서 혐의 일부를 인정했다. 2일 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22부(김우진 부장판사) 심리로 열린 김 전 수석에 대한 첫 공판준비기일에서 김 전 ..
아주캐피탈, 에이스저축은행 인수 포기아주캐피탈이 에이스저축은행 인수를 포기하고 프라임ㆍ파랑새저축은행 패키지 인수만 추진하기로 했다. 2일 금융권에 따르면, 아주캐피탈은 인수를 추진했던 대영저축은행ㆍ에이스저축은행 패키지 중 대영저축은행이 현대증권에 인수..
외환보유액 두달만에 증가세로 돌아서우리나라 외환보유액이 두달만에 증가세로 돌아섰다. 2일 한국은행에 따르면, 2011년 10월 말 현재 우리나라의 외환보유액은 전월 말 3천33억8천만달러보다 76억달러(2.5%) 늘어난 3천109억8천만달러로, 지난..
"월지급식펀드에 `월급처럼' 용어 사용 못한다"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월지급식펀드 광고에 `월급처럼', `예금처럼' 등의 용어를 사용하지 못할 것으로 보인다. 금융감독원은 최근 판매가 급증한 월지급식펀드의 광고와 판매 과정에서 불완전판매 가능성이 있어 이처럼 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