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중소기업 대출금리, 제주은행·SC제일은행 유리

운영자금이 필요해 은행을 찾는 중소기업의 경우, 보증서담보대출은 제주은행에서, 비보증부대출은 SC제일은행에서 상대적으로 낮은 금리로 빌릴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반면 외환은행은 보증서담보대출 금리가 은행권에서 가..

금소협, 21일 여의도에서 2차 시위 개최

금융소비자협회는 지난 15일에 이어 오는 21일 여의도에서 반자본주의 시위를 다시 개최할 계획이라고 18일 밝혔다. 금융소비자협회는 이날 보도자료를 통해 "반 월가 집회와 함께 촉발된 전 세계 금융에 대한 소비자의 ..

제도권금융 소외 예비창업자에 최대 8천만원 저리융자

제도권 금융혜택을 받지 못한 예비창업자들이 창업자금을 저리로 융자받을 수 있는 길이 열렸다. 서울시 산하기관인 서울신용보증재단은 다음달 1일부터 이틀간 송파구청 대강당에서 무료 창업교육을 실시하며 교육을 이수한 예비..

중개수수료 없는 대출직거래 장터 서비스 개시

중개수수료를 내지 않고 대부업체에서 돈을 빌릴 수 있는 `대출 직거래 장터'가 본격적인 서비스에 들어갔다. 대부금융협회는 17일부터 홈페이지(www.clfa.or.kr)에 `소비자금융 대출센터(직거래센터)'를 만들어..

한은, GDP갭 국제콘퍼런스 18일 개최

한국은행은 오는 18일 본관 15층 대회의실에서 잠재 국내총생산(GDP)의 추정 및 활용기법이라는 주제로 `2011년 한국은행 조사국 국제콘퍼런스'를 연다. 잠재GDP란 물가상승을 가속시키지 않으면서 달성할 수 있는..

금감원, 인도네시아 자본시장감독청 출장연수

금융감독원은 자본시장 공시제도와 불공정거래 조사기법에 대한 연수를 실시하기 위해 인도네시아 자본시장감독청을 방문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연수는 정부가 우리나라의 경제발전 경험을 개발도상국과 공유하는 `지식공유사업..

국제금융센터, 국제신평사 S&P 초청 세미나 개최

국제금융센터(소장 이성한)는 17일 중구 명동 은행회관에서 국제 신용평가사인 스탠더드 앤드 푸어스(S&P)를 초청해 `한국 신용등급 전망: 정부, 은행 및 기업'을 주제로 세미나를 연다. S&P는 이날 세미나에서 한..

카드사, 중소가맹점 카드수수료 1%대로 인하키로

카드사들이 여론과 정부의 압박에 떠밀려 결국 중소가맹점 수수료율을 1%대 중후반으로 낮추기로 했다. 또 수수료 인하 혜택 대상에 포함되는 중소가맹점의 범위도 넓어진다. 하지만 중소가맹점들이 요구하는 1.5% 수준으로..

롯데ㆍ현대카드, 영세가맹점 수수료 2.10%로 가장 높아

롯데카드와 현대카드의 영세가맹점 수수료가 국내 카드사 중에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14일 여신금융협회 공시자료에 따르면, 롯데카드와 현대카드가 영세가맹점에 받는 수수료율은 2.10%로 국내 카드사 중에서 가장 ..

한국은행이 금융공기업 아닌가요?

우리나라 국민에게 금융공기업 하면 떠오르는 곳은 한국은행인 것으로 나타났다. 민간 은행인 국민은행은 2위에 올랐다. 그러나 이 두 은행은 모두 금융공기업이 아니다. 금융공기업 상기도에서 국민은행과 공동으로 2위를 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