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부당광고행위에 대해 검찰 고발 이뤄진다

앞으로 부당광고 행위와 가맹점 사업법 위반 행위에 대해서는 적극적으로 검찰 고발이 이루어진다. 이를 위해 부당한 표시·광고행위를 검찰에 고발할 수 있는 기준이 지금의 2.7점보다 완화한 2.5점으로 낮추어진다...

유학.연수 수입 15년6개월만에 최고 기록

중국 등으로부터 국내 대학으로 유학 오는 학생들이 늘어나면서 올해 상반기 유학ㆍ연수 수입이 15년6개월만에 최고치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성형수술 등을 위해 입국하는 외국인 수술 환자의 증가로 건강관련 여행..

주유소 휘발유값 1천950원 넘어

주유소에서 판매하는 휘발유 가격이 ℓ당 1천950원을 다시 넘어섰다. 31일 유가정보사이트 오피넷(www.opinet.co.kr)에 따르면 30일 전국 주유소의 보통휘발유 평균 판매가격은 전날보다 ℓ당 0.67원 오..

전국 아파트 전셋값 2년4개월째 올라

전국 아파트 전셋값이 2년4개월째 계속해서 오르고 있다. 31일 국민은행의 주간 아파트 가격 동향에 따르면, 지난주(7월25일 조사 기준) 전국의 아파트 전셋값이 전 주 대비 0.3% 오르며 2009년 4월6일 이후..

고용부 주40시간제 위반 사업장 단속 나서

정부가 주40시간 위반 사업장에 대한 단속에 나선다. 고용노동부는 8월 1일부터 법정 근로시간이 주 44시간에서 40시간으로 단축된 5인 이상 20인 미만 사업장(30만2천316곳)을 대상으로 법규 준수 여부를 단속..

기업호감도 2반기 연속 하락... 50.8점

국민들의 상반기 '기업 호감도'가 50.8점을 기록하며 2반기 연속 하락세를 보였다. 이러한 호감도를 높이기 위해서는 기업들이 일자리 창출에 가장 힘써야 할 것으로 보인다. 대한상공회의소는 현대경제연구원과 최근 전국..

장마와 폭우에 제습제, 우산 판매는 불티

이례적으로 긴 장마에 폭우로 인해 제습제나 우산 등 호우 대비 제품은 판매가 늘어나고 여름 휴가 용품은 판매가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다. 31일 롯데마트가 이달 1일부터 28일까지의 집계한 매출 결과에 의하면 제습제는..

샘표식품과 사이다의 공통점은?

국내 최장수 등록상표는 ‘샘표식품 주식회사’며, 외국인 상표 가운데는 최장수 등록상표는 미국 ‘펩시코 주식회사’의 청량음료 ‘사이다’인 것으로 나타났다. 31일 특허청의 발표에 의하면, 우리나라 상표법이 시행된 19..

"환율 1,000원 밑으로 떨어지나"

올해 안으로 원·달러 환율이 달러당 1,000원 밑으로 떨어질 수도 있을 전망이다. 31일 외국계 투자은행과, 국내 증권사와 민간연구소 등은 미국의 정부부채 위기를 계기로 달러화 신뢰도가 빠르게 하락해 올해 안에 원..

한-페루 FTA 내달 1일 공식 발효

한국과 페루의 자유무역협정(FTA)이 내일(1일) 공식 발효된다. 페루는 평균 수입관세율이 11%에 달하는데다, 최근 5년간 남미 주요국 가운데 가장 높은 7.2%의 경제성장률을 기록하고 있다. 수입 시장도 연간 1..

오바마, 디폴트 앞두고 정치권 대타협 호소

미국 연방정부의 디폴트(채무상환 불이행) 시한이 임박한 가운데 버락 오바마 미국 대통령이 30일 정치권의 대타협을 호소했다. 오바마 대통령은 이날 주례 인터넷·라디오 연설을 통해 "정말 시간이 없다"면서 "당을 먼저..

美 1%대 저성장으로 더블딥 우려 재확산

미국의 2분기 국내총생산(GDP) 성장률이 시장 예상치 1.8%보다 훨씬 낮은 1.3%로 나타나면서 한동안 잠잠했던 더블딥(경기 회복 후 다시 침체) 우려가 다시 고개를 들고 있다고 월스트리트저널(WSJ)이 30일 ..

애플이 미국 정부보다 현찰 더 많아

애플이 미국 정부보다 현찰이 더 많은 부자인 것으로 나타났다. 경제전문지 포천 인터넷판, 씨넷 등 미국 현지 언론들은 미국 정부가 보유한 가용현금 잔액이 애플의 현금성 자산보다 적은 것으로 나타났다고 29일 보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