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키코 피해 기업 사실상 첫 승소… 은행들 항소 검토

법원이 사실상 처음으로 키코(KIKO) 피해 중소기업 측의 손을 들어줬다. 키코는 환율이 일정 범위에서 움직이면 시장가보다 높은 가격에 외화를 팔 수 있지만 환율이 상한선을 넘으면 계약 금액의 2~3배를 시장가보다 ..

30대 그룹 92% "경제위기 비상경영체제 운영 또는 검토"

30대 그룹 가운데 90% 이상이 경제 위기 극복을 위해 비상 경영체제를 운영하고 있거나 검토중인 것으로 조사됐다. 또 80% 이상은 현재의 위기가 내년 하반기 이후까지 계속될 것으로 예상했다. 전국경제인연합회(전경..

식품기업 CJ? 이젠 유통기업

CJ그룹의 주력사업이 식품에서 유통으로 바뀐 것으로 나타났다. 또 엔터테인먼트와 미디어, 생명공학 부문이 급성장하는 등 사업다각화의 결과물들이 조금씩 나타나며 CJ그룹의 이미지를 변화시키고 있다. CJ그룹은 22일 ..

조준웅 삼성특검 아들 삼성전자 과장 특채 '논란'

'삼성 비자금' 특검을 총괄한 조준웅 변호사의 아들 조모(38)씨가 이건희 회장의 비자금에 대한 대법원 선고 이듬해인 2010년 1월 삼성전자에 과장으로 특채됐다고 한겨레가 20일 보도, 논란이 일고 있다. 서울대 ..

한국 대기업 매출신장률, 일본 기업 2.7배

우리나라 대기업의 매출신장률이 일본보다 2.7배나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14일 재벌, 최고경영자(CEO), 기업 경영성적 평가사이트인 CEO스코어에 따르면, 미국 경제 종합지인 포춘이 선정한 연도별 세계 500대 ..

하반기 채용 예정 기업 54.5% "고졸 신입 채용 계획"

하반기에 직원을 채용할 예정인 기업 가운데 절반 이상이 고졸 신입사원을 채용할 계획인 것으로 조사됐다. 취업포털 사람인은 지난달 23∼31일 기업 244개 사를 대상으로 온라인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54.5%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