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순환출자규제법 시행되면 현대자동차그룹 가장 '타격'

새누리당 경제민주화실천모임이 경제민주화 3호 법안으로 발의한 순환출자규제법이 시행에 들어갈 경우 경영권 유지에 가장 큰 리스크를 안게 되는 곳은 현대자동차 그룹인 것으로 조사됐다. 이어 한진→동부→롯데→영풍→하이트진..

65세 이후에도 실업급여 지급받는다

앞으로 65세 이후에도 실업상태가 되면 실업급여를 받을 수 있게 됐다. 이는 '베이비붐 세대' 등 장년층의 경제활동 참가와 취업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데 따른 것으로, 실업급여 사각지대에 있던 이들의 구직활동을 지원..

"하반기 공채 절반 이상 9월에 진행" <잡코리아>

기업들의 하반기 공채가 9월에 집중적으로 몰려 진행될 것이라는 분석이 나왔다. 취업포털 잡코리아는 지난해 하반기 대졸 신입사원을 뽑은 380개사의 일정을 분석한 결과, 56.8%가 9월에 서류접수를 시작했고 8월에 ..

국민들 "기업, 완전 비호감"… 호감도 완전 낙제 수준

국민의 '기업 호감도'가 소폭 하락하며 낙제 수준에서 벗어나지 못했다. 특히 국가경제기여, 윤리경영실천 등에 있어서 호감도가 계속해서 하락하고 있어 50점 아래로까지 떨어질 수도 있을 것으로 보인다. 또 기업에 가장..

대기업 계열사간 빚보증 1조6940억원… 41.8% 감소

대기업의 계열사 간 빚보증이 지난해보다 41.8%(1조2165억원)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공정거래법은 대기업집단 계열사간 채무보증을 금지하고 있으나 예외적으로 허용하는 경우도 있다. 공정거래위원회는 30일 자산총..

"2011년 시장점유율 1위 품목 한국 9개" <니혼게이자이>

50개 품목의 시장점유율 상위 기업을 조사한 결과, 우리나라가 스마트폰 등 8개 품목에서 1위를 차지했다고 니혼게이자이신문이 29일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우리나라는 스마트폰과 반도체 메모리 등 거액 투자를 계속..

한국 저임금고용 비중 또 상승… OECD 1위 지속

우리나라의 저임금고용 비중이 또다시 상승하면서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회원국 중 1위라는 불명예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우리나라의 최저임금 수준이 OECD 주요국에 비해 턱없이 낮은데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