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전경련 "사회적 책임 다하겠다"… 9년만에 결의문 발표

전경련이 서민생활 안정을 위해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는 내용의 결의문을 9년만에 처음으로 발표했다. 전국경제인연합회(전경련)는 8일 서울 프라자호텔에서 이사회를 갖고 글로벌 경제위기 확산 등으로 서민생활이 어려워질 ..

취업하려면 서류보다 면접에 신경 써라… 비중 33% vs 67%

신입사원 채용 시험에서 서류전형보다 면접평가의 비중이 훨씬 크다는 조사결과가 나왔다. 채용을 준비하는 이들은 면접에 더 신경을 써야 할 것으로 보인다. 취업포털 사람인이 올해 상반기 신입 채용 계획이 있는 기업 26..

KT&G, 담배가격 동결 결정… 당분간 안 올린다

KT&G가 담배 가격을 동결하기로 했다. 8일 기획재정부와 담배업계에 따르면, KT&G는 경쟁사인 필립모리스(PM)가 일부 담배 제품 가격을 올림에 따라 가격 인상을 검토해왔지만 내부 논의를 거쳐 정부의 가격 인상 ..

사공일 무협 회장 연임 않고 물러난다

오는 2월말로 임기가 끝나는 사공일 한국무역협회 회장이 연임하지 않겠다고 7일 공식적으로 밝혔다. 사공 회장은 이날 자료를 통해 “자리에 연연하지 않고 물러나는 아름다운 모습을 보여 주고 싶었다. 앞으로 자유롭게 활..

직장인 44.8% "연봉 5천만원 넘어야 중산층"

우리나라 직장인들의 약 45%는 연봉 5천만원은 넘어야 중산층이라고 생각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연봉정보사이트 페이오픈(www.payopen.co.kr)은 7일 직장인 1236명을 대상으로 ‘대한민국에서 중산층으로 사..

특허청, 중소·중견기업 글로벌 특허분쟁 지원

특허청이 중소·중견기업에 대한 글로벌 특허분쟁 지원에 나선다. 특허청은 6일 글로벌 특허분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유망 수출 중소·중견기업에 대해 국제 특허분쟁 예방·대응 지원사업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웅진그룹, 웅진코웨이 매각… 태양광에너지 집중

웅진그룹이 주력 계열사인 웅진코웨이를 매각한다. 웅진그룹은 6일 그룹 차원의 대대적인 사업구조혁신의 하나로 웅진코웨이 매각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웅진그룹은 매각 주간사를 선정하고, 웅진코웨이 자회사인 웅진케미칼 및 ..

전국 지자체 올해 지방공무원 1만330명 뽑는다

행정안전부는 올해 전국 지방자치단체들이 지난해보다 436명 증가한 총 1만330명의 지방공무원을 신규채용 한다고 6일 밝혔다. 직종별로는 일반직 8천53명, 소방직 등 특정직 1천543명, 기능직 190명, 별정직 ..

육아휴직 대신 근로시간 단축 신청 가능해진다

앞으로 만 6세 이하 영유아가 있는 근로자는 육아휴직 대신 근로시간 단축을 신청할 수 있다. 배우자 출산휴가가 최대 5일로 늘어나고 최초 3일은 유급처리된다. 고용노동부는 이 같은 내용을 담은 '남녀고용평등과 일ㆍ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