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재벌 계속된 문어발 확장에 출총제 부활?

한나라당 박근혜 비대위원장이 출자총액제한제(출총제)를 보완하겠다고 밝혀 현 정부 들어 폐지됐던 출총제의 부활 가능성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주무부처인 공정거래위원회는 20일 출총제 부활과 관련해 "출총제 부활 등을..

[GE보고서] "한국, 혁신 국가 세계 5위"

한국이 제너럴일렉트릭(GE)이 내놓은 혁신 국가 순위에서 세계 5위를 차지했다. GE가 전 세계 22개 국가의 기업 고위 임원 3천여명을 조사한 결과를 바탕으로 18일(현지시간) 발표한 'GE 혁신 지표보고서'에 따..

장시간근로 개선 통해 5천여명 신규 채용 이뤄져

장시간근로 개선을 통해 5천여명의 신규채용이 이루어질 것으로 보인다. 고용노동부는 19일 지난해 연장근로 위반이 적발된 403개 업체에서 법 위반 시정을 위해 총 5천282명을 신규 채용했거나 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삼성전자, 2012 아프리카 네이션스컵 축구대회 후원

삼성전자가 아프리카 스포츠 마케팅에 나선다. 삼성전자는 오는 21일(아프리카 현지시간)부터 내달 12일(〃)까지 가봉과 적도기니에서 열리는 2012 아프리카 네이션스컵 축구대회를 공식 후원한다고 19일 밝혔다. 삼성..

이랜드, 대형 남태평양 리조트 2곳 인수

이랜드그룹이 남태평양에 있는 대형 리조트 두 곳을 인수한 것으로 밝혀졌다. 18일 한국경제신문에 따르면, 이랜드는 사이판에 있는 리조트 '퍼시픽 아일랜즈 클럽 (PIC) 사이판'과 '사이판 팜스 리조트'를 인수했다...

삼성사장단, 국제정세 파악 위해 '북한' 공부

삼성 사장단이 국내외 정세가 복잡해지고 있는 2012년을 맞아 국내외 정세 파악에 분주한 시간을 보내고 있다. 지난 4일 정치와 기업의 상관관계에 대해 공부한 데 이어 18일은 북한에 대해 공부했다. 이 같이 국내외..

무협, "경기침체 장기화로 수입규제 강화 움직임"

경기침체 장기화 영향으로 세계 각국이 수입규제를 강화할 가능성이 크다는 전망이 나왔다. 이에 따라 수출이 특정국가에 집중되지 않도록 다변화를 추진하고, 반덤핑제소가 저부가가치 산업에서 빈발하는 점을 고려해 수출품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