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손경식, "기업 투자·일자리 창출에 최선 다해야"

손경식 대한상공회의소 회장은 2일 시무식에서 "올해 우리 경제에서 투자와 고용, 내수가 부진하고 수출도 둔화할 것으로 보인다"며 "기업은 과감한 투자와 적극적인 기술개발로 경쟁력을 높여 국가 경제 성장을 이끄는 것은..

가습기 시장, 가습기 지고 에어워셔 뜨고

국내 청정가습기 시장에서 물을 필터로 삼아 공기를 씻는 '에어워셔'(airwasher)가 돌풍을 일으키며 가습기 자리를 점점 잠식해가고 있다. 2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지난해 가습기 시장은 전년보다 절반 가까이 규모..

우리나라 저임금고용 비중 OECD 1위… 4명 중 1명꼴

우리나라의 근로자 4명 중 1명은 중간임금의 3분의 2 이하를 받는 저임금 근로자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OECD 국가 중 가장 높은 비율로, 우리나라는 저임금고용 비중이 OECD 국가 중 1위에 오르는 불명예스러..

"우리나라 녹색경쟁력 OECD 28개국 중 18위 수준"

우리나라의 녹색성장 경쟁력이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28개 국가 중 18위 수준인 것으로 평가됐다. 삼성경제연구소는 28일 세종로 정부중앙청사에서 김황식 국무총리 주재로 열린 제13차 녹색성장위원회ㆍ제4차 이행점..

계열사 일감몰아준 웅진·한화·STX에 60억 과징금

공정거래위원회는 29일 계열사에 불공정하게 일감을 몰아준 웅진, 한화, STX 등 3개 그룹에 시정명령과 함께 60억3천100만원의 과징금을 부과했다. 그룹별로는 웅진이 34억2천800만원으로 가장 많고, 한화 14..

위안화 최고치 경신… 수출기업에 호재 전망

최근 중국 위안화 가치가 사상 최고치를 경신하는 등 계속해서 상승세를 타고 있어 수출기업에 호재가 될 전망이다. 27일 중국 외환시장에 따르면, 전날 달러 대비 위안 환율은 장중한 때 1993년 말 환율개혁 이래 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