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CEO, "건강·의료·녹색산업이 성장가능성 가장 높아"

국내 대ㆍ중소기업 최고경영자(CEO)와 임원들은 향후 5년간 성장가능성이 가장 큰 사업으로 건강ㆍ의료, 녹색산업을 꼽았다. 22일 전국경제인연합회(전경련) 산하 국제경영원이 최근 대기업과 중소기업의 CEO와 임원 등..

사조그룹, 내년 대졸 신입·경력 사원 모집

종합식품전문기업 사조그룹이 22일부터 다음달 5일까지 대졸 신입 및 경력사원을 모집한다고 21일 밝혔다. 사조그룹 경영지원 분야를 비롯 사조산업, 사조해표, 사조대림, 사조씨푸드, 사조인터내셔널 등 총 11개 계열사..

서울서 첫눈 관측돼… 작년보다 14일 늦어

서울에서 올해 겨울 들어 첫눈이 관측됐다. 하지만 작년보다는 14일, 평년보다는 2일 가량 늦은 것이다. 기상청은 22일 오전 5시10분부터 20분 사이에 이슬비가 내리는 가운데 약한 싸락눈이 섞여 내리면서 서울 지..

지난해 벤처기업 평균 매출 전년比 19% 상승

지난해 벤처업체들의 평균 매출이 2009년에 비해 크게 오른 것으로 조사됐다. 하지만 영업이익은 전년보다 소폭 감소했으며, 10곳 중 2곳은 대기업의 불공정 거래로 피해를 본 것으로 나타났다. 21일 중소기업청이 발..
이미지

기상청, '날씨경영 인증제도' 도입

기상청은 기상재해로 인한 피해를 줄이고 경제적 부가가치를 높이기 위해 '날씨경영 인증제도'를 도입한다고 21일 밝혔다. 날씨경영 인증을 받은 기업 및 기관에 대해서는 날씨경영 컨설팅 및 홍보활동 지원이 이루어지며, ..

롯데 신동빈 회장, 해외 IR서 직접 브리핑 나서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이 본격적인 해외사업 확대를 위해 최근 진행된 해외투자자 대상 기업설명회(IR)에서 직접 브리핑에 나섰다. 20일 롯데그룹에 따르면, 신 회장은 지난 18일 일본 도쿄 신주쿠 힐튼호텔에서 열린 I..

호암 이병철 삼성 창업주 24주기 추도식 열려

호암 이병철 삼성그룹 창업주의 24주기 추도식이 18일 오전 11시 경기 용인 호암미술관 인근 선영에서 열렸다. 추도식에는 이건희 삼성전자 회장과 이재현 CJ 회장 등 범(汎) 삼성가 인사들이 대거 참석했다. 이건희..

"청년·여성 경제활동 늘어 이례적으로 고용증가"

최근 이례적인 취업자 증가세는 가구주 외 청년과 여성들이 부가 소득을 위해 경제활동에 나서고 있기 때문으로 분석됐다. 한국개발연구원(KDI) 황수경ㆍ신석하ㆍ김인경 연구위원은 17일 '노동공급을 중심으로 살펴본 최근 ..

"잠 적게 자면 척추 질환에 더 많이 걸려"

잠을 적게 자면 척추의 피로가 덜 풀려 척추 질환에 더 많이 걸리는 것으로 나타났다. 15일 척추전문 자생한방병원이 척추질환으로 치료 중인 178명을 대상으로 수면시간을 조사해 발표한 결과에 따르면, 이들의 수면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