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세계 경기 불황으로 국내 기업 인력 감축 나서

미국 경기 둔화와 유럽 재정 위기 등으로 인해 세계 경기 불황이 장기화될 조짐이 보이자 국내 기업들이 본격적으로 인력 감축에 나서고 있다. 16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건설, 금융, 항공 등 분야에서 감원이 진행되거나..

"취업자, 고용 관련 인프라 부족으로 인맥의존도 심해"

고용 관련 사회적 인프라 부족으로 인해 우리나라 고용시장에서 취업자들의 인맥의존도가 거의 60%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개발연구원(KDI) 김영철 연구위원은 14일 '구직에서의 인적 네트워크 의존도 추정'이란..

르베르쏘산후조리원, 산후조리원 최초로 'KS 인증' 받아

한국표준협회는 서울 강남구 르베르쏘산후조리원이 산후조리원 중에서 최초로 KS인증을 획득했다고 14일 밝혔다. 이 업체는 표준화 체계, 서비스 품질 및 운영 체계, 인력·시설 관리, 환경·위생 관리 등에 대한 심사에서..

대기업 내년 신중 경영… IT 분야 투자는 공격적

최근 세계 경제 침체로 인해서 주요 대기업들이 신중하게 내년도 경영계획을 짜고 있지만, 스마트폰, 태블릿PC, 반도체 등 IT부문에 대한 투자만큼은 공격적으로 이루어질 것으로 보인다. 13일 대기업들의 내년 사업계획..

EMI, 41억달러에 비벤디와 소니로 분할 매각

씨티그룹이 소유한 영국의 음반전문업체인 EMI가 총 41억달러에 비벤디, 소니/ATV 등에 분할 매각된다. 씨티그룹은 EMI 그룹의 음반과 출판 사업 부문을 분할해 각각 프랑스 미디어그룹 비벤디와 소니에 총 ..

제주 세계7대 자연경관 선정에 제주도민 환호

12일 새벽 제주시 아트센터에서 숨을 죽인 채 초조하게 결과를 기다리던 제주도민과 최광식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우근민 제주지사, 정운찬 제주-세계7대자연경관 선정 범국민추진위원회 위원장 등 1천여명은 이날 오전 4시7..
The New7wonders.com 캡쳐

제주도 '세계 7대 자연경관' 선정

'천혜의 보물 섬' 제주도가 세계 7대 자연경관에 우뚝 섰다. 유네스코 세계 자연유산 등재, 세계지질공원 인증, 생물권보전지역 지정 등 유네스코 자연환경 분야 3관왕에 이은 또다른 쾌거다. 스위스에 본부를 둔 '뉴세..

'만성 좌석난' 대만 가는 하늘길 확 넓어진다

만성적인 좌석난이 빚어지던 대만행 하늘길이 확 넓어진다. 국토해양부는 10~11일 서울에서 한국-대만 항공회담을 열고 김포~쑹산 노선 신설과 기존의 인천~타이베이(타오위엔 공항) 노선의 공급 확대에 합의했다고 11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