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공공기관 평가에 중소기업 지원 실적 더 반영해야"

중소기업계가 공공기관 경영평가에 있어서 중소기업에 대한 지원 실적을 더 많이 반영해줄 것을 건의했다. 중소기업 옴부즈만실은 다수의 중소기업 단체 등이 "공공기관 경영평가에서 중소기업 지원 실적의 배점이 지나치게 낮다..
이미지

롯데호텔서울, '서울 최고의 호텔' 선정

롯데호텔서울이 다시 한 번 '서울 최고의 호텔'에 선정됐다. 롯데호텔서울은 서울 중구 소공동에 있는 롯데호텔 서울이 관광전문지 TTG(Travel Trade Gazette)가 제정한 'TTG 트래블 어워드'에서 올해..

원자재가 급락... CRB지수 1년만에 최저

유럽 재정위기가 심화되고 미국의 경기둔화 우려가 확산되면서 석유, 금속, 농산물 등 국제원자재 가격이 줄줄이 1년전 수준으로 떨어지고 있다. 6일 국제금융센터 등에 따르면, 국제원자재 가격지수인 CRB 지수는 지난 ..
이미지

아주산업 신임 사장에 윤병은씨

아주산업은 5일 윤병은(59) 전 대우인터내셔널 아메리카 사장을 신임 사장(CEO)으로 선임했다고 밝혔다. 윤 신임 사장은 휘문고와 서울대 경영학과를 졸업하고, 1979년 대우인터내셔널에 입사해 30년간 유고슬라비아..

"대기업 신입선발 '토익 커트라인' 평균 711점"

신입직원 선발에서 영어 성적을 요구하는 대기업들의 평균 '커트라인'이 토익 711점인 것으로 조사됐다. 4일 취업포털 잡코리아에 따르면, 국내 대기업 289개사를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31.8%가 어학 점수에 제한..

4분기 산업기상도 "車ㆍ정유 '맑음' 건설ㆍ철강 '흐림'"

올해 4분기 자동차와 정유업종의 수출 전망은 밝지만 건설, 철강, 섬유 분야는 흐릴 것으로 예상됐다. 대한상공회의소가 3일 내놓은 '4분기 산업기상도' 보고서에 따르면, 자동차와 정유는 '맑음'으로 예상됐다. 자동차..
이미지

만도 신임 CEO에 신사현 임명 外 41명 임원 인사 단행

한라그룹이 만도의 CEO를 교체하는 등 대대적인 임원인사를 단행했다. 한라그룹은 30일 주력 계열사인 만도 CEO에 신사현(62·사진) 한국총괄 사장을 전보 발령하는 등 총 41명의 임원 인사를 단행했다고 밝혔다. ..

보이스피싱 피해금 소송절차 없이도 환급

앞으로 전화금융사기(보이스피싱) 피해를 입더라도 번거로운 소송절차를 거치치 않고 환급절차를 통해 피해금을 받을 수 있게 됐다. 금융위원회는 이 같은 내용을 핵심으로 하는 '전기통신금융사기 피해금 환급에 관한 특별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