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CEO 48% "가장 우려되는 악재 `미국 더블딥'"

우리나라 최고경영자(CEO)의 절반 가량이 최근 글로벌 경제상황 중 가장 우려되는 악재로 미국의 더블딥(이중침체)을 꼽았다. 삼성경제연구소가 지난 5일부터 9일까지 CEO 295명을 대상으로 실시해 13일 공개한 설..

일진그룹, 8개 계열사서 150여명 공채

일진그룹은 일진전기, 일진머티리얼즈, 일진다이아몬드, 일진디스플레이 등 8개 계열사에서 신입·경력사원을 공개 채용한다고 14일 밝혔다. 모집분야는 연구개발·생산·영업·경영지원 등이며, 채용 예정 인원은 150여명이다..

재벌총수 자녀, 아들은 '외형' 딸은 '내실' 중점 경영

경영일선에 뛰어든 재벌 총수의 아들이 매출에 중점을 둔 외형성장에 치중한다면, 딸은 순익을 높이며 내실을 다지는 데 주력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12일 재벌닷컴이 총수 자녀가 임원인 20개사를 대상으로 임원 선임 이후..

'삼성맨이 되려면...' 삼성 입사가이드 화제

국내 1위 그룹 삼성과 삼성 최대 계열사인 삼성전자 공채에 합격하기 위해 필요한 지침들을 제시해주는 입사 가이드가 나왔다. 삼성전자는 지난 8, 9일 서울 서초사옥 딜라이트에서 개최한 채용설명회에서 입사 가이드 책자..

박원순 "민주당 후보로 출마 안한다"

유력한 서울시장 후보인 박원순 변호사가 10.26 서울시장 보선에 민주당 후보로 출마하지 않겠다는 뜻을 밝혔다. 박 변호사는 13일 국회에서 손학규 민주당 대표와 회동한 자리에서 손 대표의 민주당 입당 권유를 거부했..

한명숙 "서울시장 보선 불출마" 선언

민주당의 유력 서울시장 후보였던 한명숙 전 총리가 13일 “10ㆍ26 서울시장 보궐선거에 출마하지 않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한 전 총리는 이날 국회에서 민주당 백원우 의원이 대독한 ‘서울시장 보선 출마 여부에 대..

'亞 50대 유망기업'에 日 0사 굴욕, 한국은?

아시아 50대 유망기업에 일본의 기업은 한 곳도 선정되지 않는 굴욕을 맛봤다. 일본 주요 언론들은 13일 미국 경제전문지 포브스가 매년 발표하는 아시아 50대 유망 기업 중 중국 기업이 절반 가까이에 이른 반면, 일..

루이뷔통 까셀 회장 "한국은 세계 4대 시장"

프랑스 패션전문업체 루이뷔통의 회장이 한국 시장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이브 까셀(Yves Carcelle) 루이뷔통 회장은 지난 10일 루이뷔통이 인천공항 신라면세점에 매장을 낸 것을 기념해 열린 13일 기자간담회에..

귀경길 정체 점차 해소, 소통은 새벽되어야 원활

추석인 12일 오전부터 귀경 차량이 몰리면서 극심한 지·정체 현상을 보였던 전국 고속도로가 밤 늦은 시간에 접어들며 다소 완화되고 있다. 하지만 경부고속도로와 서해안고속도로 등은 밤 늦게까지 정체 구간이 쉽게 줄어들..

삼성전자 CDS 프리미엄 정부보다 낮아

글로벌 경제 위기로 인해 국내 기업들의 신용부도스와프(CDS) 프리미엄이 상승하고 있는 가운데 삼성전자의 CDS 프리미엄은 정부보다 낮은 수준인 것으로 나타났다. 또 우리은행과 포스코의 신용부도스와프(CDS) 프리미..

지난해 무보험 차량 23만건 단속, 처벌은 20%만

지난해 경찰이 무보험 차량을 23만건이나 단속했지만, 형사고발 등 적절한 조치가 취해진 비율은 20%에 불과했던 것으로 나타났다. 12일 국회 국토해양위 권선택(자유선진당) 의원이 국토해양부에서 제출받은 자료에 따르..

성희롱 가해자들 1.4%만 해고... 피해자들 2차 피해까지

직장 내 성희롱에 대한 경각심이 과거에 비해 높아졌지만, 여전히 많은 피해자들이 가해자들에 대해 별다른 대응을 하지 않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 성희롱이 적발되어도 가해자들에 대한 실제적인 처벌은 거의 이루어지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