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농협, 50주년행사에 33억원 `돈잔치' 논란 일어

농협중앙회(회장 최원병)가 지난 6일 개최한 창립 50주년 기념행사를 치르기 위해 무려 33억원이 넘는 막대한 돈을 퍼부은 것으로 알려지며 논란이 일고 있다. 금융위기 여파로 인한 농촌의 심각한 경제적 어려움과 지난..

하이닉스 매각 신·구주 비율 14대6... SKT·STX 환영

하이닉스 매각시 신주 발행과 구주(채권단 보유지분) 매각 비율을 각각 14%와 6%로 하는 방안이 추진된다. 인수전에 뛰어든 STX와 SK텔레콤은 이 같은 방안에 대해 `긍정적'이라는 반응을 나타내고 있다...

보안업체가 전하는 추석 연휴 빈집털이 예방법

10일부터 본격적인 추석 연휴가 시작되면서 빈집털이 범죄가 기승을 부릴 것이라는 우려가 나오고 있다. 10일부터 13일까지 휴가기간이기 4일이나 되기 때문에 오랫동안 집을 비울 경우 빈집털이범이 쉽게 범죄를 저지를 ..

李대통령·빌 게이츠 시애틀서 회동

이명박 대통령이 유엔총회 참석차 미국을 방문할 예정인 가운데 빌 게이츠와도 회동을 가질 예정이어서 관심을 모으고 있다. 청와대는 9일 이명박 대통령이 오는 20∼23일까지 제66차 유엔 총회 참석 등을 위해 미국을 ..

지역난방요금 6.9%인상... 도시가스는 동결

한국지역난방공사가 22개월 만에 지역난방용 열 요금을 인상했다. 반면 도시가스 도매요금은 7월에 이어 이번 달에도 동결됐다. 지역난방공사는 이달 1일부로 지역난방용 열 요금을 6.9% 인상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

[22시 현재] 귀성길 서울→부산 5시간

9일 오후부터 본격적인 추석 귀성 행렬이 시작됐다. 10시 현재 고속도로는 일부 구간을 제외하고는 대체로 원활한 흐름을 보이고 있다. 한국도로공사에 따르면, 오후 10시 현재 승용차 소요시간은..

두바이유 이틀째 상승… 110.08달러

두바이유의 국제 현물가격이 이틀째 상승했다. 한국석유공사는 8일 거래된 두바이유 현물가격이 전날보다 배럴당 1.35달러 오른 110.08달러를 기록했다고 9일 밝혔다...

중국산 소금 30t 국내산 둔갑시킨 도매업자 적발돼

최근 소금 값이 급등한 가운데 중국산 소금 30t을 국내산으로 둔갑시켜 판매해온 도매업자가 적발됐다. 창원세관은 중국산 소금을 국내산으로 속여 판매한 혐의(대외무역법 위반)로 소금 도매업자 이모(70)씨를 조사하고 ..

중기청 인터넷방송, 스마트폰에서도 시청

중소기업청 인터넷방송을 스마트폰에서도 시청할 수 있게 됐다. 중소기업청은 자체 인터넷방송인 SMTV를 스마트폰으로도 시청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개편했다고 8일 밝혔다...

지경부 첫 휠체어 탄 서기관 박태완씨

지식경제부에 처음으로 휠체어를 탄 서기관이 나왔다. 8일 지경부에 따르면 2002년부터 5급 공채 사무관으로 근무해 온 박태완(40) 씨가 이날 인사에서 특별승진자로 선정돼 서기관으로 승진했다...

모빌리언스 신임 사장에 윤보현씨

휴대전화 결제 기업 모빌리언스가 윤보현(47)씨를 신임 사장으로 선임했다. 윤 사장은 지난 7일 취임사에서 "스마트폰 등 플랫폼 환경이 빠르게 변하는 시대에 전자결제 전문기업으로서 역량을 집중하고 기술을 고도화해야 ..

KAIST, 차세대 영재기업인 중학생 80명 모집

한국과학기술원(KAIST)은 전국 중학생을 대상으로 지식재산기반 차세대 영재기업인 80명을 뽑는다고 8일 밝혔다. 지원서는 다음달 10일까지 인터넷(www.apply114.com)으로 접수하며, 최종합격자는 오는 1..

벤처협회·인터파크 "IMK 인수전 참여"

벤처기업협회와 인터파크가 컨소시엄을 구성해 삼성이 지분 매각 발표를 한 소모성자재구매대행(MRO) 계열사인 아이마켓코리아(IMK) 인수에 나서기로 했다. 벤처기업협회는 9일 인터파크와 '아이마켓코리아 인수 참여를 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