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공공기관 임금, 민간기업보다 1.53배 높아

지난해 공공기관의 1인당 평균임금 수준이 민간기업의 1.53배나 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 가운데 운수업이 거의 2배(1.97배)로 높아 공공기관과 민간기업의 차이가 가장 큰 직종인 것으로 나타났다. 하지만 연봉으로..

한류 열풍에 면세점 국산품 판매도 급증

19일 서울세관이 발표한 '서울시내 면세점 판매현황'에 따르면, 올해 1~7월 롯데, 호텔 신라 워커힐, 동화 등 시내 7개 면세점의 면세품 판매액은 1조2천823억원이었으며, 이 가운데 국산품은 1천912억원을 차..

농성 참여 부산저축은행 60대 예금피해자 숨져

20일 부산저축은행 피해자 비상대책위원회 등에 따르면 지난달 27일 부산 해운대구에 사는 예금피해자 장모(68)씨가 폐렴 증세로 병원 응급실로 옮겨져 20여일간 치료를 받다가 지난 16일 숨졌다...

미혼여성 20% "일 위해 출산 포기하겠다"

19일 취업포털 인크루트가 미혼 여성 직장인 319명을 상대로 설문한 결과에 따르면, 응답자의 20.4%가 '직장생활을 계속하기 위해 아이를 낳지 않을 생각이 있다'고 밝혔다...

대상, 지역 상인 식자재 납품 사업까지 노리나

인천지역 상인들이 대기업 계열 업체가 식자재 사업에 진출하는 것에 반발하고 나섰다. 이들은 대기업이 지배하는 중소기업이 식자재 납품업 진출하려는 움직임에 반발해 18일 중소기업중앙회에 사업조정 신청을 냈다. 식자재 ..

임태희 "감세기조 유지, 시기는 연장"

임태희 대통령실장은 19일 감세 기조를 계속해서 유지하겠다고 밝혔다. 하지만 감세 시기를 연장하는 방안은 검토할 수 있다는 입장을 보였다. 이는 감세 기조를 유지한다는 기존의 입장에는 변함이 없지만, 예정대로 내년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