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분당선 개통 맞춰 분당~강남 버스도 30분대로 빨라진다신분당선 지하철(정자~강남) 개통에 맞춰 경기도 성남시 분당과 서울시 강남을 오가는 버스의 운행소요시간이 크게 단축된다. 분당을 출발하는 강남행 간선급행버스 노선의 정류장을 대폭 줄여서 신분당선과 경쟁할 수 있도록 ..
원유 가격 ℓ당 기본 130원 + 인센티브 8원 인상 최종 승인낙농진흥회는 16일 오후 임시이사회를 열고 낙농농가와 우유업체들이 합의한 원유 가격 인상안을 승인했다. 이로 인해 낙농농가가 우유업체에 납품하는 원유(原乳) 가격이 16일부터 ℓ당 기본적으로 130원 인상되게 됐다...
범 현대家, 5천억 규모 '아산나눔재단' 설립 ...현대중공업그룹과 KCC, 현대해상, 현대백화점, 현대산업개발 등 범 현대가 그룹사 사장단은 16일 오전 현대계동사옥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이 같은 규모의 사회복지재단인 '아산나눔재단' 설립 계획을 발표했다...
원유가격 ℓ당 138원 인상 확정지난 6월 21일부터 치열한 원유 가격협상을 벌여온 낙농농가와 우유업체대표는 16일 오전 정부의 중재안대로 현행 ℓ당 704원인 원유 가격을 이날부터 ℓ당 130원 올리고, 체세포수 1, 2등급 원유에 부여하는 인센..
김범수 인기에 노래 불법 복제도 판 쳐음원 판매 상위권을 휩쓸며 장안의 화제가 되고 있는 MBC 프로그램 '나는 가수다'(나가수)에 출연한 가수들의 곡이 지난 달 불법복제물 단속 통계인 '웹보드 차트'에서도 상위권을 휩쓸었다. 특히 이 프로그램을 통해 ..
LG硏 "올해 4%대 성장 어려울 수도"LG경제연구원 이창선, 이근태 연구위원은 14일 `세계주가 폭락, 성장궤도 하향의 서막인가' 보고서에서 "세계 경기 침체시 우리 주력제품 수요가 더 크게 위축될 수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
수입단가 올라 순상품교역조건 2년6개월만에 최악한국은행이 12일 발표한 `2분기 중 무역지수 및 교역조건지수'에 따르면, 올해 2분기 순상품교역조건지수는 79.7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7.5% 하락했다. 이는 2008년 4분기 13.0% 하락 이후 가장 큰 하..
[채용정보] 웅진씽크빅, 하이마트먼저 웅진씽크빅은 4년제 대학 졸업자 및 8월 졸업 예정자를 대상으로 영업 인턴 관리자를 모집한다. 인턴 근무 1년 후 정규직 전환이 가능하며, 접수는 오는 21일까지 웅진그룹 홈페이지(www.woongjin.com..
부산지법, 횡령한 전현직 새마을금고 간부 벌금형부산지법 형사6단독 임정택 판사는 14일 공금을 빼돌린 혐의(업무상 횡령) 등으로 기소된 부산 모 새마을금고 권모(68) 전 이사장과 박모(55) 전무에게 각각 벌금 700만원을 선고했다고 14일 밝혔다...
마라도·가파도 등 오지에 삼성제품이 많은 이유는?마라도, 가파도, 비양도는 우리나라 최남단에 위치한 섬들이다. 이들 섬에는 공통점이 있다. 삼성 제품이 유난히 많다는 것이다. 품질 탓도 있지만 그보다 더 특별한 이유가 있다. 그것은 바로 삼성전자의 특별한 배송 서..
영남이공대생 25명 獨 지멘스 자격시험 합격해지난 5일 독일 지멘스사의 설비시스템 자격 프로그램(SMSCP) 시험을 치른 영남이공대 학생 25명이 모두 시험에 합격해 화제가 되고 있다. SMSCP 시험은 지멘스의 SMSCP 과정을 280시간 수료하면 응시할 수..
CJ제일제당-佛 아르케마, 聯서 메티오닌 사업 제휴CJ제일제당은 2013년 말부터 본격적으로 메티오닌을 생산할 예정이라고 15일 밝혔다. 메티오닌은 라이신과 더불어 동물 사료에 첨가되는 필수 아미노산의 일종으로 전 세계 판매량이 연간 약 40억 달러에 달하며 수요가..
재계 단체 "공생발전에 적극 동참하겠다" 화답전경련, 대한상의 등 재계 경제단체들은 이명박 대통령이 15일 광복절 경축사에서 제안한 ‘공생 발전(Ecosystemic development)’에 적극 동참하겠다고 화답했다...
삼성전자 동반성장 위해 '협력사 육성 프로그램' 실시대기업과 중소기업간 동반성장이 강조되고 있는 가운데, 삼성전자도 협력업체를 글로벌 강소기업으로 육성하는 동반성장 프로그램을 본격적으로 시작한다...
범 현대家, 5천억 규모 사회복지재단 설립15일 업계에 따르면, 현대중공업 그룹과 KCC, 현대해상, 현대백화점, 현대산업개발 등 범 현대가 그룹사 사장단은 16일 오전 11시 현대계동사옥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사회복지재단인 '아산나눔재단' 설립 계획을 발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