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범양건영, 마포 공덕동으로 사옥 이전

범양건영은 방배동 범양빌딩 매각을 마무리함에 따라 마포구 도화동 566 자람빌딩으로 사옥을 이전한다고 10일 밝혔다. 범양건영은 최근 건설경기 침체에 맞서 경영환경 개선을 위해 지난 5월 방배동 사옥을 누리텔리콤과 ..

카드사용자 `카드깡', '현물깡' 늘어

상반기에 카드깡, 현물깡 등 카드로 불법 현금유통을 해 제재받은 카드 회원이 늘어난 것으로 조사됐다. 여신금융협회에 따르면, 올해 상반기 신용카드사의 불법할인 가맹점에 대한 제재건수는 1만2천857건으로 지난해 하반..

에관공, 기후변화 대응 대학생 논문 공모

에너지관리공단은 기후변화 대응을 위한 아이디어 발굴을 위해 ‘제8회 기후변화협약 대학(원)생 논문 공모’를 실시한다고 9일 밝혔다. 올해 6월 현재 기준 국내외 대학 및 대학원(석·박사과정)에 재학 중인 자는 누구나..

전남도, 태풍피해 주민 지방세 지원키로

전남도는 태풍 '무이파'로 피해를 입은 주민들에 대한 지방세 지원 기준안을 마련해 일선 시군에 통보했다. 이번에 마련한 전남도의 기준안에 따르면, 이번 태풍으로 주택, 선박, 자동차 등이 파손되거나 유실돼 2년 이내..

북한군, 오늘 연평도에 두차례 걸쳐 5발 발사

북한군이 10일 오후 서해 연평도 인근 해상에 포 사격을 한 데 이어 저녁에 또다시 포격을 가했다. 합동참모본부 관계자는 이날 "오늘 오후 7시46분 북한군의 해안포로 추정되는 사격이 북방한계선(NLL) 해상 쪽으로..

무협 "美 신용 강등, 對美수출에 타격"

"미국 신용등급 하락에 따라 미국의 경기회복 둔화 정도가 심해지면 우리나라의 대미(對美) 수출에도 타격이 있을 것이다." 무협 국제무역연구원은 이날 '미국 신용등급 하락이 우리 수출에 미치는 영향' 자료를 내고 "미..

원유 가격 인상 놓고 25시간 마라톤 협상 ... 결국 결렬

낙농농가와 우유업체 간 원유(原乳) 가격인상 협상이 10일에도 결렬된 가운데, 내일 최종담판이 이루어진다. 양측은 지난 9일 오후 5시부터 최종협상에 돌입했다. 하지만 이견을 좁히지 못한 채 협상 마감시한인 10일 ..

토종벌 죽이는 ‘낭충봉아부패병’ 예방법 찾아

농촌진흥청은 전국의 토종벌을 집단 폐사시키며 토종벌 농가에 큰 피해를 주고 있는 ‘낭충봉아부패병’을 친환경적으로 예방할 수 있는 해법을 찾아냈다고 9일 밝혔다. 토종벌 괴질로 불리는 낭충봉아부패병은 꿀벌의 애벌레가 ..

국내 최다 디자인권 보유 대학은?

서울대학교가 국내 대학 중 디자인권을 가장 많이 보유하고 있는 대학인 것으로 나타났다. 9일 특허청에 따르면 대학 법인의 디자인권 등록 및 최근 5년(2006∼2010년)간 출원 현황을 분석한 결과, 서울대가 13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