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직장인, 잠이 많아 지각 자주 한다"

직장인들이 잠이 많아 지각을 자주 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취업포털 인크루트는 직장인 310명을 대상으로 설문한 결과 35.2%가 '지각을 자주 하는 편'이라는 응답을 했다고 4일 밝혔다...

가스안전공, 피서지서 부탄가스 사고 예방 캠페인

한국가스안전공사(사장 박환규)가 여름 휴가철을 맞아 전국 해수욕장과 캠프장 등 40여 곳에서 '휴대용 부탄가스 사고 예방 캠페인'을 벌인다고 4일 밝혔다. 지난 3일 강원도 주문진 해수욕장을 찾아 캠페인에 참가한 박..

한국인, "건강에는 겁 안내도 해고엔 덜덜"

우리나라 사람들은 건강과 관련된 위험은 무릅쓰더라도 직업 안정성은 유지하려는 성향이 강한 것으로 나타났다. 40대 조기 사망, 과로사 등이 바로 이러한 한국인의 성향으로 인한 것이라는 것이 전문가들의 분석이다. 스위..

닭 한 마리가 300원? ... 옥션 소셜 커머스 진행

옥션이 생닭을 300원에 판매한다. 옥션(www.auction.co.kr)은 '물가 잡기 프로젝트'의 하나로 소셜 커머스 '우리 동네 돌발가격 2.0' 부산 특집편을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부산 특집은 8, 9월 ..

쌀, 삼겹살 가격 하락세 계속... 삼겹살 500g 1만717원

쌀값과 삼겹살 가격이 금주에도 하락세를 보이며 안정세를 찾아가고 있다. 농림수산식품부는 4일 농수산물유통공사(aT) 조사 자료를 인용, 이날 기준 쌀 20kg 의 전국 평균 소비자 가격은 4만4천84원으로 전날 4만..

농수산물 무역 적자 심각... 상반기 130억弗 적자

농림축수산물의 수입이 급증하며 한국이 농림축수산물 무역에서 계속해서 큰 적자를 보고 있다. 일본과의 교역에서는 흑자를 보고 있지만, 대부분의 나라와의 교역에서 적자를 보고 있다. 특히 미국과의 적자 규모는 중국과의 ..

GS건설, 하수 재이용 분야 최초 녹색기술인증 획득

GS건설이 하수재이용 분야에서 최초로 녹색기술 인증을 받았다. GS건설은 하수처리수를 공업용수로 재활용하는 과정에서 버려지는 폐수와 전력 사용량을 최소화하는 신기술로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의 녹색기술 인증을 받았다고 4일..

소시모, "치솟는 기름값, 정부의 유류세가 원인" 지적

사상 최고치를 갱신하며 치솟아 오르고 있는 휘발유 가격이 정부의 유류세로 인한 것이라는 지적이 제기됐다. 소비자시민모임(소시모)은 현재의 휘발유 가격이 2008년 고유가 때보다 더 높다며 유류세 인하 등을 통해 휘발..

에베테크노, 전남교육청 태양광발전 우선사업자 선정

㈜에버테크노가 전남교육청의 태양광발전사업 우선협상 대상자로 선정됐다. 전남도교육청은 역점 사업으로 추진한 햇빛에너지모아발전사업(태양광발전사업)의 우선협상 대상자로 ㈜에버테크노를 선정했다고 4일 밝혔다. 이 외에도 탑..

'샤넬 명품 클래식 백' 내일부터 30만원 가격 인하

샤넬이 5일부터 주요 제품의 가격을 평균 5% 인하한다. 이에 따라 샤넬의 대표적 핸드백인 클래식 캐비어 미디엄 사이즈는 579만원에서 550만원으로, 2.55 빈티지 미디엄 사이즈는 639만원에서 607만원으로 가..

"중소기업 재기 지원하는 비영리재단 출범한다"

사업실패를 경험한 중소기업들이 다시 재기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비영리재단이 출범한다. 4일 중소기업청에 따르면 비영리재단법인인 '재기중소기업개발원'이 최근 설립 허가를 받았으며 등기 등의 절차를 거쳐 다음 달부터 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