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돈 많이 쓰고도 배 고프네"

올 1분기에 먹는 데 쓴 가구당 지출액이 역대 최고를 나타냈지만, 물가 상승의 영향으로 인해 실제 소비량은 최저 수준에 머물렀던 것으로 나타났다. 4일 통계청에 따르면 명목가격 기준 2인 이상 전국 가구의 1분기 소..

현대건설 7천58억 싱가포르 공사 수주

현대건설은 7천58억원 규모의 싱가포르 사우스 비치 디벨롭먼트(South Beach Development) 프로젝트의 최고급 복합빌딩 2개동 신축 공사 낙찰통보서(LOA)를 받았다고 4일 공시했다...

현정은 "금강산 관광 재개 의지 변함없다"

현정은 현대그룹 회장이 금강산 관광 사업 재개 의지가 변함없다고 4일 고(故) 정몽헌 현대그룹 회장의 8주기 추모행사에서 밝혔다. 현정은 현대그룹 회장은 이날 오전 딸 정지이 현대유엔아이 전무와 계열사 사장단, 임직..

낙농가 시한부 원유공급 정상화

4일 낙농가들이 유가공업체에 원유를 정상적으로 공급하기 시작했다. 남양유업, 매일유업, 서울우유협동조합 등에는 전날 공급이 중단되었던 원유 약 3천t이 정상적으로 공급되기 시작했다. 하지만 업계의 한 관계자는 "현재..

"올해 서울 방문객 수 세계 11위" 전망

서울이 올해 입국 방문객 수에서 세계 도시 중 11위에 오를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 마스타카드가 4일 발표한 `글로벌 데스티네이션 시티 지수'에 따르면 올해 서울을 790만명이 찾아 11위에 오를 것으로 예상됐다...

北, 美서 새 금강산 사업자 선정

북한이 미국에서 금강산 관광 새 사업자를 선정했다. 이 소식은 금강산 사업을 주도했던 고(故) 정몽헌 전 현대그룹 회장의 8주기 및 현대아산 측의 2년만의 북한 방문을 앞두고 전해졌다. MBC의 3일 보도에 따르면,..

韓 상반기 물가상승률 OECD 3위

올해 상반기 우리나라 소비자물가 상승률 평균이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국가 중 3번째로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4일 OECD 통계에 따르면 올해 상반기 우리나라 소비자물가 상승률(전년 동월대비)은 평균 4.3%로..

전 세계 제조업 경기 둔화.... 세계 경제 우려 확산

아시아, 유럽, 미국 등 각 지역에서 발표된 제조업 지표가 부진하게 나타나면서 세계 경제에 대한 우려가 확산되고 있다. 선진국과 후진국할 것 없이 제조업이 힘을 잃고 있는 것이다. 제조업이 세계 경제의 성장동력이라는..

비상하고 있는 저가항공사, 채용도 활발

지난 국내선 점유율 40%를 넘긴 데 이어 국제선으로까지 영역을 확장하고 있는 국내 저가항공사들의 신규 채용이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다. 먼저 제주항공은 항공기 추가도입과 신규노선 확대 등에 대비해 조종사 채용을 상..

7월까지 농수산식품 수출 40억달러 돌파

일본 대지진 여파 등으로 농수산식품 수출이 호조를 보인 것으로 나타났다. 농림수산식품부는 올해 들어 지난달 말까지 농수산식품 수출액이 40억7천만달러를 기록, 작년 동기에 비해 무려 32.2% 증가했다고 3일 밝혔다..

한.EU FTA 발효로 유럽산 삼겹살 가격 47% 내려

한·EU 자유무역협정(FTA) 발효 이후 한달간 유럽산 돼지고기 삼겹살 소비자가격이 최대 47%가량 떨어진 것으로 나타났다. 이렇게 가격이 인하된 유럽산 삼겹살은 금겹살로 불릴 정도로 치솟았던 국내 삼겹살 가격을 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