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중소건설업체에 정부공사 많이 맡긴다

그동안 대기업과 공동계약을 통해 주로 수주할 수 있었던 1천100억원 미만의 일반공사(건축공사 600억원)를 앞으로는 중소건설업체가 자력으로 수주할 수 있게 될 것으로 보인다. 조달청이 중소건설업체가 중ㆍ소형공사를 ..

550만원 받고 5000만원 치 환전... 은행서 황당사고 발생

광주의 한 은행에서 창구직원의 실수로 550만원을 받고 5000만원치의 홍콩달러로 환전을 해주는 사고가 발생했다. 은행 측은 환전해 간 사람을 뒤늦게 찾았으나, 이미 홍콩으로 출국한 뒤라 돈을 돌려 받을 수 없어서 ..

GS건설컨소시엄, 북항재개발 민간공모 단독 참여

GS건설을 주관사로 하는 컨소시엄이 부산 북항재개발 상부시설 민간사업 우선협상대상자 공모에 단독으로 참여했다. GS건설 컨소시엄은 GS건설, 현대건설, 대림산업, STX건설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취약시설물 방치 상태 심각... 소 잃고 외양간 고치려나

최근 집중호우로 건물 안전관리에 비상이 걸린 가운데 지방자치단체 등이 관리하는 전국의 노후화된 13개 취약시설물이 보수ㆍ보강이 제때 이뤄지지 않은 채 방치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나 지자체의 심각한 안전불감증이 도마에 ..

서민연료 연탄값 동결된다

서민 연료인 연탄 가격이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동결된다. 지식경제부는 '무연탄 및 연탄의 최고판매가격 지정고시'를 이같이 정해 이달부터 시행한다고 2일 밝혔다. 이 고시에 따라 연탄 최고판매가격은 공장도가는 개당 3..

프랜차이즈... 남자는 "위치", 여자는 "맛"이 중요

프랜차이즈를 이용할 때 남성은 '위치'를 최우선으로 고려하는 반면 여성은 '맛(품질)'을 가장 따지는 것으로 조사됐다. 남자들은 이용하기 편한 곳을 주로 이용하지만, 여성들은 맛과 가격 등을 꼼꼼하게 따지는 것으로 ..

물가안정 위해 배추,무,바나나,파인애플에 무관세 적용

정부는 장마로 인해 생산량이 감소, 물가 상승의 원인이 될 수 있는 배추, 무, 바나나, 파인애플 등 4개 품목에 대해 무관세를 적용하기로 했다. 기획재정부는 작황부진으로 수급이 불안하거나 가격상승이 우려되는 바나나..

한국특허정보원, 특허정보진흥센터 3일 오픈

한국특허정보원은 3일 부설 기관인 특허정보진흥센터(소장 김태경) 개소식을 갖는다고 2일 밝혔다. 정보원은 보다 전문적이고 효과적인 심사업무 지원을 위해 500여명의 전문인력이 있는 선행기술조사 부문을 별도의 부설 기..

서울 보통 휘발유 가격 사상 최고… 리터당 2028.23원

기름값 100원 할인 조치가 끝난 이후 가격 상승세가 계속되던 서울지역 보통 휘발유 가격이 결국 사상 최고치를 갈아치웠다. 2일 유가정보를 알려주는 오피넷에 따르면 오전 10시 기준으로 서울지역 평균 휘발유 값은 리..

삼성물산, 싱가포르서 '안전환경 최우수' 인정

삼성물산 건설부문은 2일 싱가포르 육상교통청(LTA)이 실시하는 안전환경대회(ASAC)에서 자사의 DTL C908 지하철 공사 현장이 3년 연속 최우수상을 받았다고 밝혔다. 1999년부터 13년간 진행된 안전환경대회..

산지쌀값 연속 하락... 80kg당 15만3천360원

산지 쌀값이 연속 하락하면서 안정세에 접어든 것으로 파악됐다. 농림수산식품부는 지난달 25일 기준 산지 쌀값은 80kg당 평균 15만3천360원으로, 열흘 전에 비해 1천172원(0.8%)이 또 떨어졌다고 밝혔다...

복수노조 허용 한달 ... 얼마나 가입했나?

복수노조가 허용된 이후 한달 간 322개 신규 노조가 설립 신고를 한 것으로 나타났다. 신규 노조의 75%는 기존 양대 노총에서 분화해 설립됐고, 86%는 상급단체에 가입하지 않아 양대 노총 중심 구도가 변화할 가능..

상장사 절반 이상 분기보고서 부실 기재

상장사의 절반 이상이 분기보고서에서 종속회사의 연혁을 빠뜨리고, 요약정보를 기재하지 않는 등 분기보고서를 매우 부실하게 작성한 것으로 나타났다. 1일 금융감독원은 한국채택 국제회계기준(K-IFRS) 적용 1분기 보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