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日정부, 클라우드 컴퓨팅 40조엔 시장 창출

일본의 경제산업성은 이같은 내용을 골자로 하는 '클라우드 컴퓨팅과 일본의 경쟁력에 관한 연구회' 보고서를 16일 발표했다. 클라우드 컴퓨팅은 정보처리에 필요한 대형 컴퓨터를 소유하지 않더라도 네크워크를 통해 고객관리..
ⓒ AP/뉴시스

日 간 총리, 'GDP쇼크'에 추가 경제대책 지시

일본이 지난 2분기 국내총생산(GDP)가 연률 0.4% 증가하는데 그쳐 달러 환산 약 1조2800억 달러를 기록하며 같은 기간 중국의 GDP 1조3300달러에 뒤져 세계 경제 2위 자리를 빼앗겼다. 이 같은 충격으..

日 민관합동으로 세계 최대 신형 원자로 개발 착수

일본이 2030년까지 세계 최대급 180만kW(키로와트) 신형 원자로를 민관합동으로 개발한다고 17일 니혼게이자이신문이 보도했다. 신문은 원전의 발전량을 현재의 30%인 180만kW로 늘리고 현재 60%인 가동률을 ..

日정부, 엔고ㆍ경기둔화에 경제대책 검토

17일 니혼게이자이신문에 따르면 간 나오토 총리는 이날 아라이 사토시 경제 재정상과 노다 요시히코 재무상, 나오시마 마사유키 경제산업상에게 '가까운 시일 내에 각각의 입장에서 현재 일본의 경제상황을 정확히 판단해 보..

日정부 '2분기 명목 GDP 중국이 추월' 인정

일본 정부가 지난 2분기 명목 국내총생산(GDP)이 중국에 추월당했음을 인정했다. 일본 내각부는 16일, 일본의 2분기 명목 GDP가 1조2883억 달러로 중국의 1조3369억 달러를 하회했다고 발표했다. 니혼게이자..

日 2분기 실질 GDP 0.4% 상승…예상치 크게 하회

일본의 2분기 실질 국내총생산(GDP)이 시장 예상치를 대폭 하회했다. 16일 일본 내각부의 발표에 따르면 2분기 일본의 실질GDP성장률(연율 환산)은 0.4%로 시장예상치의 2.5%보다 크게 밑돌았다. 3분기 연속..

日, 44兆 호주 고속철 수주전 돌입

호주 동부해안을 잇는 고속철 건설이 추진될 조짐을 보이자 수주권을 따내기 위해 일본 정부와 JR토카이 등이 빠르게 움직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13일 니혼게이자이신문에 따르면 국토교통성 및 JR토카이는 호주 정부..

日 골프 회원권, 불투명한 경기전망에 끝없는 하락세

일본의 골프 회원권 시장 침체가 심각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13일 니혼게이자이신문이 전했다. 경기 회복에 대한 불투명감이 지속되는 가운데 불요불급한 골프 회원권을 매각하는 법인들이 늘어난데다 개인의 소비의욕도 저조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