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대책 DTI완화 골자, 내주 중 발표될 듯주택 실수요자의 총부채상환비율(DTI)을 완화하는 내용을 골자로 하는 부동산 종합대책이 내주 중에 발표될 것으로 보인다. 기획재정부, 금융위원회, 금융감독원 등에 따르면 정부는 부동산 시장 경색이 심각하다는 판단 아..
서울시, 재개발 동의율 산정시 ‘무허가 건물주’ 제외서울지역에서 재개발사업을 할 때 기존 무허가 건축물 소유자는 동의율 산정 대상에서 제외된다. 서울시는 최근 무허가건축물 소유자의 경우 토지 등 소유자에 포함된다고 볼 수 없다며 조합설립인가를 취소한 대법원 판결에 따..
수요 확대로 점포시세 소폭 상승하반기를 겨냥한 예비창업자들의 움직임이 본격화되면서 점포 시세도 2주 연속 올랐다. 이번 주 점포라인 DB에 등록된 전국 서울 및 수도권 지역 점포매물은 전주 대비 9.93%(45개) 감소한 408개였다. 평균 매매..
부동산 DTI 완화 검토··실수요자 불편 최소화 전망대출규제 등을 포함한 정부의 부동산 대책과 관련해 실수요자들의 불편이 최소화될 조짐이다. 임종룡 기획재정부 제1차관은 25일 평화방송 라디오 '열린세상. 오늘! 이석우입니다'에 출연해 "총부채상환비율(DTI) 완화 ..
李대통령, 한·미FTA ‘더 많은 양보 약속’…자동차 관세 연장될 듯주요 외신에서 버락 오바마 미국 대통령이 이명박 대통령으로부터 한미FTA와 관련, ‘더 많은 양보(more concessions)’를 하겠다는 약속을 받아냈다는 보도가 나온 뒤 양보의 분야가 자동차가 될 것이라는 전..
삼성물산, 실제 사업 좌지우지…책임은 외면 “출자사 중 하나일 뿐”코레일이 용산국제업무지구 프로젝트(이하 용산프로젝트)에서 삼성물산과의 결별을 공식 선언했지만 이해관계가 워낙 복잡하게 얽혀있어 향방을 예측하기 힘든 상황이다. 코레일은 삼성물산이 요구를 받아들이지 않을 경우 임시주주..
삼성물산, 실제 사업 좌지우지…책임은 외면 “출자사 중 하나일 뿐”코레일이 용산국제업무지구 프로젝트(이하 용산프로젝트)에서 삼성물산과의 결별을 공식 선언했지만 이해관계가 워낙 복잡하게 얽혀있어 향방을 예측하기 힘든 상황이다. 코레일은 삼성물산이 요구를 받아들이지 않을 경우 임시주주..
공정위 ‘대중소기업 거래질서 개선방안’ 발표대형건설사의 불공정거래 행위에 대한 반발감이 거세지며 공정위가 대책마련에 분주한 모습이다. 특히 일선 현장에서 대기업의 납품단가 후려치기에 대한 대책마련을 촉구하고 나서자 공정위는 오늘 '대중소기업 거래질서 개선방안..
건설업계 “DTI 규제 완전 폐지 절실”건설업계가 정부에 부동산 시장 활성화 대책 마련을 촉구했다. 대한건설협회와 대한주택건설협회 등 민간 건설사들은 23일 민주당 의원들과 조찬모임을 가진데 이어 정종환 국토해양부 장관과 오찬모임을 열고 총부채상환비율(D..
[표] 2010 상반기말 현재 현금성 자산 보유금액주요 기업들의 상반기 현금성 자산규모가 크게 늘었다. 23일 한국거래소와 상장회사협의회가 ‘유가증권시장 12월 결산법인 상반기 현황’을 분석한 결과 비교 가능한 552사의 현금성자산(현금+단기금융상품)이 지난해 연말..
가계대출 부실화 우려 상승…비중 높은 주택담보대출이 '뇌관'출구전략이 본격화되며 가계대출 부실화에 대한 우려감이 커가고 있다. 부동산경기침체가 지속되며 우리경제의 뇌관으로 부상하고 있는 주택담보대출에 대한 압박이 커져가고 있는 것. 특히 기준금리가 인상돼 주택담보대출 이자상..
공공관리자제도 시행 1달 … 정비업체 선정부터 잡음 '문제점 여전'지난 7월부터 서울시에서 공공관리자제도를 본격적으로 시행했지만, 일선 현장에서 갖가지 문제점들이 속속 들어나며 제도 안착에 대한 우려감이 커지고 있다. 서울시는 당초 민간의 재건축·재개발사업에 만연돼 있는 비리를 미..
DTI완화 다시 초읽기… ‘부분적인 완화’ 공감대이르면 이번 주 발표될 예정인 부동산 거래활성화 대책에 어떤 내용이 담길지 시장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이번 대책에서 가장 큰 관심사는 지난달 유보됐던 총부채상환비율(DTI) 완화가 어느 정도 수준까지 반영될지 여..
코레일, 용산역세개발 삼성물산과 결별 공식화코레일이 삼성물산(건설부문)과의 결별 수순에 본격 돌입했다. 23일 광화문 빌딩에서 용산국제업무지구 개발사업 시행자인 드림허브프로젝트금융투자(이하 드림허브)의 긴급 이사회가 열려 코레일과 삼성물산의 대립각이 첨예하게..
남산센트럴자이 상가·분양·임대모집GS건설은 서울 중구 충무로 4가 306번지에 지하7층, 지상 32층 2개동 규모의 주상복합 ‘남산 센트럴 자이’ 지하1층~지상 2층에 상업시설 68개와 지상 3층~4층에 업무시설 44실중 일부잔여분을 분양중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