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가혜 이방자 여사의 '향기나는 삶'

한일강제병합 100주년, 간 나오토 일본 총리는 지난 8월 10일 한국인의 뜻에 반해서 이뤄진 일본의 식민지 지배라며 사죄 담화를 발표했다. 하지만 여전히 병합조약에 대해 국제법상 위법한 행위가 아니었다는 기존 입장..

이만섭 전 의장 "근본적 책임 李 대통령에게 있어"

그는 특히 "참다운 세대교체라는 것은 연령의 교체가 아니고, 의식의 교체. 가치의 존중에 있는 것"이라고 지적한 뒤 "대통령이나 청와대 인사 검증 책임자들이 모두가 도덕적 의식이 무뎌졌다"면서 "대통령부터 청와대 총..

박지원 "李 대통령, 국민 뜻 순응해야"

9월 정기국회를 하루 앞둔 가운데 이명박 정부 후반기 국정운영과 관련해 민주당 박지원 비상대책위원회 대표는 31일 "국민의 뜻에 순응하는 것이 레임덕을 피할 수 있는 방법이자, 성공한 대통령으로 남는 길"이라고 지적..

野, 정부 8.29부동산 대책 맹비판

이명박 정부의 'DTI규제 전면 철폐' 8.29부동산 대책에 대해 야당의 공세가 이어졌다. 민주당 박병석 정책위의장은 30일 "부동산 안정화 기조를 전면적으로 흔드는 것"이라면서 "국내경제문제 중 최대의 문제인 가계..

"'죄송'한 사람, 스스로 물러나야"

여당인 한나라당에서도 26일 이번 청문회에 나온 후보내정자들의 문제점에 대해 강력한 비판의 목소리가 나오는 등 향후 '8?8내각' 낙마자에 대해 끼칠 파장이 커질 전망이다. 한나라당 홍준표 최고위원은 이번 인사청문회..

김태호, 임명동의안 통과될까?

김태호 국무총리 후보자에 대한 임명동의안이 27일 본회의를 통과할 지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이는 김 후보자가 '박연차 게이트' 연루 의혹, 선거자금 대출에 따른 은행법 위반 의혹, 도청 직원 가사도우미 이용 등의 ..

‘부실청문회’ 오명 속 낙마자 누가될까

이명박 정부 후반기 국정운영에 분수령이 될 8?8개각에 따른 '8월의 인사청문회' 정국이 막바지로 치닫고 있는 가운데, '부실 청문회'라는 오명과 함께 10인의 각료 후보자들 중 누가 낙마할 것인가가 최대 관심사로 ..

신재민 부동산투기.탈세 등 "할 말 없다"

신재민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내정자의 24일 인사청문회에서 재산 증식 의혹 및 위장 전입에 대한 사퇴 압박이 거셌다. 문화체육관광방송통신위원회 정장선 민주당 의원은 이날 청문회에서 "2000년 이후 신 후보자가 11..

김태호 “뇌물수수 있으면 당장 사퇴하겠다”

김태호 국무총리 후보자는 24일 국회 인사청문특위의 혹독한 검증을 치뤘다. '8.8개각'을 기반으로 중앙정치무대 진출을 꾀하는 김 후보자에 대해 민주당 등 야당 의원들은 스폰서 의혹과 재산형성 과정을 둘러싼 의혹 등..

한나라, 당정 협력 강화 추진

한나라당 김무성 원내대표는 24일 "앞으로 정부의 주요 정책이 당정회의를 거치지 않고 일방적으로 발표되는 일은 절대 용납지 않도록 하겠다"며 당정소통에 굳은 의지를 밝혔다. 김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

이재오, “남상태 사장 잘 모른다”

국회 운영위원회는 23일 이재오 특임장관 내정자에 대한 인사청문회를 열어 이 내정자의 대우조선해양로비 및 학력 의혹, MBC PD수첩 '4대강 수심 6m의 비밀' 결방 등을 집중 추궁했다. 대우조선해양 남상태 사장 ..

조현오, '盧차명계좌' 추궁에 '동문서답' 일관

조현오 경찰청장 내정자는 23일 인사청문회에서 야당 의원들의 ‘노무현 전 대통령 차명계좌’ 발언 근거를 추궁하는 질의에 대한 총공세에 ‘동문서답’으로 일관했다.이날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소속 야당 의원들은 일제히 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