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리가드르 ECB 총재

리다르드 ECB 총재 "유로존, 연준 그대로 따라할 수 없어"

크리스틴 라가르드 유럽중앙은행 총재는 인플레이션과 맞서 싸우기 위해 미국 연방준비제도를 그대로 따라할 수 없다고 말했다. 3일(현지시간) 로이터·블룸버그통신에 따르면 라가르드 총재는 미국 연방준비제도(Fed·연준)의..
인도 수도 뉴델리의 한 주유소 [신화 연합뉴스 자료사진. 재판매 및 DB 금지]

러, 사우디 제치고 對인도 최대 원유수출국 부상

러시아가 지난달 사우디아라비아, 이라크 등을 제치고 인도에 대한 최대 원유 수출국으로 부상했다고 인도 영자 일간 '이코노믹 타임스'가 2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신문은 글로벌 에너지 정보 회사 보텍사 데이터를 인용,..
중국 항셍지수

경제지표 악화 등에 중국 증시 하락 확대

중국 증시가 코로나 19 규제 강화와 경제 지표 악화로 시장 전망이 악화되면서 지난 주 매도세 이후 하락이 확대됐다. 31일(현지 시각) 블룸버그 통신의 보도에 따르면 항셍 중국 기업 지수는 1.8% 하락하며 200..
루이스 이나시오 룰라 당선인

룰라, 브라질 대선 1.8%P차 신승, 12년만에 재집권

루이스 이나시오 룰라 다시우바(77) 전 대통령이 30일(현지시간) 치러진 브라질 대선에서 자이르 보우소나루 대통령과의 초접전 대결 끝에 승리했다. 룰라 당선인은 이날 대선 결선 투표에서 99.99% 개표가 완료된 ..
미국 롱비치항의 컨테이너선 [EPA 연합뉴스 자료사진]

美 3분기 경제성장률 2.6%, 올해 첫 플러스 성장

미국 경제가 올해 들어 첫 플러스 성장을 기록하면서 기술적 경기침체 상태에서 벗어났다. 시장 전망을 웃도는 성장 폭이지만, 일시적인 무역수지 개선을 제외하면 실제로는 경기둔화를 시사하는 세부 지표가 많다고 전문가들은..
메타

빅테크 시총 1년만에 4천조원 증발, 4분기 전망 암울

미국 빅테크(정보기술 기업)들이 3분기 실적을 발표한 가운데 강 달러 여파와 기준금리 인상에 따른 경기 침체 우려가 고스란히 드러났다. 문제는 이런 여파는 당분간 이어질 것이라는 점이다.세계 최대 전자상거래 업체 아..
로이드 오스틴 미 국방장관

美 "국가안보 최대위협 中, 당면위협 러"

미국 정부가 중국을 국가 안보의 최대 위협으로 설정하고 러시아 역시 당면한 중대 위협으로 규정했다. 북한 역시 핵과 미사일 능력을 지속 개발하며 미국 본토를 비롯해 한국과 일본 등 핵심 동맹을 위협하는 상존하는 위협..
ECB

ECB 0.75%p 인상, 시중은행 자금줄도 조인다

유럽중앙은행(ECB)이 27일(현지시간) 기준금리를 1.25%에서 2.00%로 0.75%포인트(P) 인상했다. 지난 7월 11년 만에 '빅스텝'(0.5%P 인상)으로 기준금리를 처음 인상하며 금리정상화를 향한 여정을..
유럽 에너지 위기

IEA, 화석연료 수요 십년 안에 정점 후 하락

러시아와 우크라이나 전쟁으로 촉발된 에너지 위기로 인해 화석 연료에 대한 전 세계 수요의 정점이 십년 안에 이를 수 있다는 전문가의 전망이 나왔다. 국제 에너지 기구 IEA(International Energy Ag..
유럽연합

EU 가스값 상한제 두고 입장차 확인

유럽연합(EU)의 가스값 상한제 합의는 아직 갈길이 멀다. 유럽연합(EU) 27개국 에너지 장관들이 가스 가격을 안정시키기 위한 가격상한제를 두고 절충안을 모색했으나 방법론을 둘러싼 입장차를 재확인했다고 25일(현지..
독일 베를린에서 열린 우크라이나 재건을 위한 국제 콘퍼런스

우크라 재건 '21세기 마셜플랜' 논의 시작되나

러시아 침공으로 사실상 폐허가 된 우크라이나 재건을 위한 이른바 '21세기 마셜플랜' 논의가 본격화할지 주목된다. 우르줄라 폰데어라이엔 유럽연합(EU) 집행위원장은 25일(현지시간) EU 집행위원회와 주요 7개국(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