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나렌드라 모디

인도, LIC 기업공개에 외국인 참여 허용 검토

인도 정부가 해외 투자자들이 생명보험공사(LIC)의 지분 중 최대 20%까지 매입할 수 있도록 하는 방안을 고려하고 있다. 해외 투자자들이 상장 예정인 거대 보험회사의 기업공개(IPO) 참여 허용을 검토 중이다...
HSBC은행

HSBC, 영국·홍콩 경제 회복에 상반기 수익 2배 늘어

HSBC(홍콩상하이은행)는 영국과 홍콩의 경기회복의 영향으로 상반기 수익이 2배 이상 늘었다고 발혔다. 2일(현지 시각) BBC 보도에 따르면 자신 기준 유럽 최대 은행인 HSBC의 상반기 세전 이익이 108억 달러..
대출

디딤돌 대출 한도 늘렸지만 집값 기준 6억원 그대로

정부가 서민의 내 집 마련을 돕기 위해 디딤돌 대출 지원한도를 5천만원 올린다. 그러나 서울과 수도권에서 6억원 이하 집을 찾기가 어려운 상황에서 집값 기준이 아닌 보금자리론 대출 한도 확대로 인한 정책 실효성에 대..
카드

카드 많이 쓰면 30만원 캐시백…쓸 곳 없어 실효성 의문

정부가 소비 심리를 살리기 위해 신용카드 사용액 일부를 돌려주는 캐시백 제도(상생소비지원금)를 시행한다. 하지만 환급을 받기 위해서 평소보다 카드를 더 써야 하는데 카드 주요 사용처인 백화점, 대형마트, 온라인 쇼핑..
부동산

신규 공급 늘었다지만…전세난 지속 될 듯

하반기 신규 공급 물량이 늘었으나 전세난은 지속할 것이란 예상이 나왔다. 규제지역 청약 거주요건이 강화되면서 집주인이 실입주하는 경우가 많고 전세보다는 월세 매물이 늘면서 전세 수급상황이 녹록치 않다...
물가

하반기 소비자물가 2% 내외. "인플레이션 압력 커져"

소비 심리가 살아나면서 올해 하반기 물가상승(인플레이션) 압력이 커질 것이라는 분석이 나왔다. 경기 회복세가 강해질수록 수요 측면의 물가 압력은 높아지면서 소비자물가 상승률이 하반기에도 2%대에서 움직일 것이라고 한..
부동산

상위 2% 종부세 확정. 전문가 "시장 영향은 크지 않을 것"

더불어민주당이 공시지가 상위 2%를 종합부동산세 기준선으로 삼기로 당론을 정했다. 부동산 세제 완화안에 대해 전문가들은 세금 불만을 달래기 위한 정치적 결정이며 시장에 미치는 영향은 크지 않을 것이라고 평가했다...
부동산

매물 사라진 부동산 시장, '집값 더 오른다'

서울 집값이 앞으로 더 오른 것이란 심리가 확산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부동산 관련 세금 규제가 강해지면서 시장에 매물이 줄고 수급 불균등은 더 심해졌다. 부동산 빅데이터업체 아실 집계 결과 지난 14일 기준 서..
부동산

아파트 청약 경쟁률 떨어졌지만 당첨 가점 더 올랐다

올해 청약 제도가 무주택 실수요 위주로 재편되면서 청약 경쟁률은 떨어진 대신 당첨 가점이 오히려 올라간 것으로 나타났다. 9일 부동산114에 따르면 올해 1∼5월 청약을 받은 민간분양 아파트의 평균 경쟁률은 19대 ..
최저임금

버거운 최저임금, 1만원 되면 일자리 56만개 감소

내년 최저임금이 1만원으로 오르면 일자리가 56만여개 줄어들 것이라는 주장이 나왔다. 최저임금이 현재보다 오르면 일자리와 국내총생산(GDP) 모두 감소해 최저임금 동결이 필요하다는 것이다. 게다가 소상공인 대부분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