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CATL

CATL 주가 모건 스탠리 '비중축소'에 하락

CATL의 주가가 하락했다. 7일(현지 시각) 블룸버그 통신에 따르면 모건 스탠리가 지정학적 긴장으로 중국 배터리 대기업의 미국 시장 진출에 어려움을 겪을 것으로 예상하면서 비중 축소로 조정했기 때문이다. 잭 루(J..
PDD

핀둬둬, 이커머스 가격戰에 공매도 비중 증가

지난해 중국에서 가장 인기 있었던 주식 베팅 중 하나인 공매도가 격화되는 이커머스 가격 전쟁과 경제 성장 둔화로 인해 빠르게 풀리고 있다고 7일(현지 시각) 블룸버그 통신은 보도했다. IHS 마킷의 데이터에 따르면 ..
테슬라

테슬라 모델3, 세제혜택 효과에 캠리보다 저렴

배터리 공급망의 신속한 조정으로 테슬라의 모든 모델3 차량 가격이 도요타의 캠리보다 낮출 수 있는 미국 연방 공제 혜택을 받을 자격을 갖췄다. 7일(현지 시각) 로이터 통신에 따르면 바이든 행정부는 화요일 모든 테..
강승규 시민사회수석

KBS TV수신료 분리징수 현실화되나

전기요금에 월 2500원씩 포함해 징수되던 KBS 수신료의 분리 징수가 현실화할 가능성이 커졌다. 6일 대통령실은 방송통신위원회와 산업통상자원부에 KBS TV 수신료 분리 징수를 권고했다고 밝혔다. 이에 KBS TV..
중국 은행

中 표적 부양책 추진, 금리인하 가능성 희박

중국이 부동산 및 제조업과 같은 특정 경제 부문을 돕기 위해 표적화된 조치를 취하고 있어 금리 인하와 같은 광범위한 부양책은 현재로서는 어려울 것으로 보인다고 5일(현지 시각) 블룸버그 통신은 보도했다. 이 매체에 ..
호주 증시

레독스, 호주 IPO 최대 2억 8천만 달러 유치 기대

호주의 화학물질 유통업체 레독스(Redox)와 주주들이 기업공개(IPO)를 통해 최대 4억2400만 호주달러(2억8000만 달러)를 조달할 계획으로, 올해 호주 최대 규모의 상장이 유력시되고 있다고 5일(현지 시각)..
소니

소니 CEO, 클라우드 게임에 기술적 장벽 지속

요시다 켄이치로 소니 최고 경영자는 클라우드 게임의 발전을 지켜보고 있으며, 향후 언젠가는 이를 위해 인공지능을 도입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고 4일 파이낸셜타임즈(FT)는 보도했다. 요시다 CEO는 FT와..
티에리 브르통 집행의원

EU 다수 회원국, 빅테크에 네트워크 수수료 부과 반대

대부분의 유럽연합(EU) 국가들이 유럽의 대형 통신 사업자가 구글과 같은 주요 빅테크 기업에 자국내 5G 및 광대역 출시 자금을 지원하도록 강요하는 것을 거부했다고 3일(현지 시각) 로이터 통신은 이에 정통한 소시통..
애플

애플, 중국·미국 전역에 소매업 진출 확대 추진

애플은 미국과 유럽의 기존 매장을 정비하는 동시에 중국과 아시아의 다른 지역으로 진출하는 것을 목표로 소매 체인을 확장하고 활성화하기 위한 계획을 수립하고 있다고 2일(현지 시각) 블룸버그 통신은 밝혔다. 아..
일본 증시

에너지 절약추진에 日가스 수입 20년 만에 최저치

지난달 일본의 액화천연가스 수입량은 에너지 절약과 원자력 발전 활성화 노력으로 화석 연료의 필요성이 줄어들면서 20년 만에 최저치로 떨어졌다고 2일(현지 시각) 블룸버그 통신은 보도했다. 선박 추적 및 정부 ..
브로드컴

브로드컴, 3분기 매출 예상치 상회 전망

챗GPT의 선풍적인 성공으로 빅데이터 센터의 기술을 뒷받침하는 칩 주문이 급증하면서 브로드컴 주가가 상승했다. 브로드컴은 AI 관련 기술에 대한 기업의 대규모 투자에 힘입어 3분기 매출이 시장 예상치를 상회할 것으로..
엔비디아

엔비디아 CEO, "대만에 칩 의존, 안전하다 느껴"

인공지능(AI)용 칩과 컴퓨팅 시스템의 주요 공급업체인 엔비디아의 젠슨 황 최고경영자(CEO)는 "칩 강국 대만에 제조를 의존하는 것에 대해 완벽하게 안전하다고 느낀다"라고 말했다고 1일(현지 시각) 로이터 통신은 ..
테슬라

테슬라, 美 모델3 재고 차량 할인 두 배 확대

테슬라는 경제 불확실성, 경쟁 심화, 주력 모델의 곧 출시될 재설계로 인해 구매자를 유인하기 위해 이미 생산된 일부 신형 모델 3 전기 자동차에 대한 할인을 두 배로 늘리고 모델 Y 및 기타 미국 재고 할인에 들어갔..
바이든 대통령

美부채한도 합의안, 초당파적 지지에 하원통과

미국 연방정부 부채한도 합의안이 공화당 다수인 미 하원의 전체 회의를 통과하면서, 디폴트(채무 불이행) 우려가 상당 부분 완화됐다고 1일(현지 시각) 로이터 통신은 보도했다. 이 매체에 따르면 하원은 본회의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