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실업

고용지표 훈풍에도 고용의 질 우려되는 이유

지난달 취업자 수가 65만명 이상 늘었으나 구직 단념자 수 등이 보여주는 고용의 질은 점점 악화하고 있다는 지적이 나왔다. 경제를 떠받치는 중추 역할을 하는 30·40대 취업자 수가 지속해서 줄어드는데 비해 늘어난 ..
청약

文정부 4년 새 청약 경쟁률 6배 올라. 최저 가점이 65점

문재인 정부 4년 동안 수도권 아파트 청약 경쟁률과 당첨 가점이 큰 폭으로 오른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서울은 당첨 가점이 최저 65점이어야 당첨을 기대할 수 있는 상황이 됐다. 이처럼 내 집 마련의 문턱이 높아지면..
청약

'내 집 마련' 수요에 청약 통장 가입자 수 갈수록 증가

최근 청약 통장 신규 가입자 수가 큰 폭으로 늘었다. 신규 분양 단지가 시세보다 저렴하게 공급되기 때문에 청약 시장에 실수요자들의 수요가 몰리는 것으로 해석된다. 13일 한국부동산원에 따르면 지난 2월 말 기준 주택..
분양

올해 2분기 전국 아파트 13만4천가구 분양

올해 2분기 전국 아파트 분양 시장에 13만 가구 이상의 물량이 쏟아질 전망이다. 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배 가까이 많은 규모다. 부동산 업계는 코로나 장기화로 분양이 연기됐던 물량들이 비수기인 1분기를 피해 ..
 ⓒ재경일보

'똘똘한 한 채 없어서 못 산다'…아파트값 양극화 심화

최근 부동산 시장의 양극화 현상이 더욱 심화된 것으로 나타났다. 서울, 수도권은 물론 지방까지 규제 사정권에 들어가면서 장기적으로 자산가치가 높은 '똘똘한 한 채'를 선호하는 현상이 더욱 심화되며 수도권 고가 아파트..
아파트

서울 집값·전셋값 상승폭 둔화…오피스텔은 동반 상승

서울과 수도권의 집값이 5개월 만에 오름폭이 줄며 상승세가 꺽인 것으로 나타났다. 서울 전셋값도 3개월 연속 상승폭이 둔화됐다. 반면, 오피스텔 매매가격과 전·월세는 모두 오른 것으로 조사됐다. 1일 한국부동산원 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