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민주당원내대책회의

줄잇는 與의원 부동산 투기 의혹…핑계도 가지각색

한국토지주택공사(LH) 직원들의 땅 투기 의혹이 공직자 전반으로 번지는 가운데 더불어민주당 의원들의 땅 투기 의혹이 줄줄이 이어지고 있다. LH 사태 이후 부동산 투기 의혹을 받는 민주당 의원은 양이원영 의원을 비롯..
홍남기

외국인 직접투자 2년 연속 감소…신산업으로 투자 유도

지난해 외국인 직접투자가 2년 연속 줄었으며 우리 기업의 해외 직접 투자도 두 자릿수 감소세를 기록했다. 정부는 이에 대한 대응으로 디지털과 그린뉴딜 등 신산업 분야의 외국인 투자를 유치하고자 상반기 중 첨단 외국인..
(자료=다방 보도자료)

고가 월세 매물 늘었다

월세만 1600만원에 달하는 매물 나오는 등 고가 월세 매물이 늘고 있다. 전세값이 뛰자 덩달아 월세도 오른 것으로 해석된다. 원룸, 투·스리룸 등 소형 주택에도 고급화 추세가 두드러지고 있다. 1인 가구 증가와 고..
광명시흥

광명·시흥 3기 신도시, 진짜 집값 잡을까?

정부가 2·4 대책 후속 조치로 경기도 광명 시흥에 7만 가구 규모의 3기 신도시를 조성하겠다고 밝힌 가운데 이번 공급 안이 서울을 포함한 수도권 집값 안정화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관심이 쏠린다. 정부는 광역교통대책..
부동산

줄어든 주택 거래…집값 안정화는 '시기상조'

최근 부동산 시장이 관망세를 보이며 거래절벽 현상이 두드러지고 있다. 주택 거래량 감소를 두고 이것이 일시적 조정 현상인지 집값 하락의 신호탄인지 의견이 분분하다. 시장은 정부의 규제로 매수세는 위축되고 매도자도 집..
아파트

서울 아파트 사는 2030…매수 비중 역대 최고

새해 들어 서울 아파트 매매 거래량은 줄었으나 2030세대의 매수 비중은 역대 최고를 기록했다. 21일 한국부동산원 월별 매입자 연령대별 거래 현황에 따르면 지난달 서울아파트 매수자 중 30대 비중이 39.6%를 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