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홍콩 영국

영국, 내년부터 홍콩인 이민 신청 받는다

영국이 내년 1월부터 홍콩시민들의 이민을 무조건적으로 받아들이기로 했다. 22일(현지시간) 로이터 통신에 따르면 프리티 파텔 영국내무장관은 이날 성명을 통해 "2021년 1월부터 영국해외시민(British Na..
중국 인민은행

중국 '사실상 기준금리' 동결…경기반등에 강도 조절

중국이 기준금리를 석 달 연속 동결했다. 시장에서는 중국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충격을 이겨내고 경기 반등에 성공한 가운데 경기 안정화를 위한 통화 완화 강도가 약화할 수 있다는 관측이 고개를 든다..
노트북

[내일배움카드 활용] 이것 배우면 은퇴 준비 끝

직장인이라면 누구나 은퇴 이후를 생각할 것이다. 나이와 상관없이 평생 할 수 있는 일이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 일을 하면서도 기술을 배워 노후를 준비할 좋은 프로그램이 있다. 바로 내일배움카드이다...
시진핑 사진 불태우는 인도 반중 시위대 (뉴델리 로이터=연합뉴스) 인도의 반중 시위대가 22일(현지시간) 뉴델리 거리에서 시진핑 중국 주석의 사진과 중국산 제품을 불태우고 있다.

틱톡 인도 유저들, 중국-인도 국경분쟁에 날벼락

중국과 국경 문제로 갈등 중인 인도가 중국산 인기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앱) '틱톡'의 사용을 갑자기 금지하자 현지에서 후폭풍이 일고 있다. 1억2천만 명으로 추정되는 사용자는 물론 이 앱으로 큰 인기를 끌었던 인도..
인도 뉴델리 코로나19 지정병원에서 진료를 기다리는 시민들. [AP=연합뉴스]

인도 동북부 벼락, 코로나 확산으로 겹악재

인도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와 벼락으로 인한 다수의 사상까지 겹친 모양새다. 인도 보건·가족복지부는 26일 인도의 코로나19 누적 확진자 수가 전날보다 1만7천296명 늘어 49만401명을 기록했다..
번개치는 인도 보팔 [EPA=연합뉴스

인도 벼락, 100여명 이상 사상

최근 인도 동북부 지역에서 벼락으로 인해 100여명이 넘는 사망자가 발생했다. 26일 영국 BBC 방송에 따르면 인도 재난 당국은 비하르주와 우타르프라데시주에서 각각 83명과 22명이 벼락에 맞아 숨지고 최소 12명..
말레이서 계란 세 개 수직으로 쌓아 기네스 기록…"균형의 예술" [기네스월드레코드 인스타그램·재판매 및 DB 금지]

계란쌓기 기네스 기록에 평가단 “계란 낭비 말아야”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에 사는 20살의 예멘 남성이 계란 세 개를 수직으로 쌓아 올려 기네스 기록을 세웠다. 세계기록 인증 기관인 영국의 기네스월드레코드는 "20세 남성이 균형의 예술을 마스터했다"며 "계란 쌓기 세..
18일 인도 보팔에서 시진핑(習近平) 중국 국가 주석의 사진을 불태우는 시위대. [EPA=연합뉴스]

인도, 중국과 갈등에 보이콧 본격화

인도 내에서 중국 퇴출 움직임이 본격화되고 있다. 인도는 중국과 국경 분쟁에 따른 갈등을 빚고 있다. 앞서 중국군과 인도군 600여명은 15일 밤 인도 북부 라다크지역 분쟁지 갈완계곡에서 무력 충돌했다. 인도 육군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