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베이징

베이징 코로나에 전세계 “재유행 공포”

중국 베이징이 다시금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가 늘어나면서 다시금 재유행 공포가 올라오는 분위기다. 중국 국가위생건강위원회에 따르면 지난 13일 중국에선 코로나19 신규 확진자가 57명 발생했다..
글로벌

세계은행, 올 세계성장률 –5.2% 전망

세계은행(WB)은 8일(현지시간) 코로나19 팬데믹 여파로 올해 세계 경제성장률 전망치를 –5.2%로 하향조정했다. 특히 신흥국과 개발도상국의 경우 자료 분석을 시작한 이래 처음 마이너스 성장이 예상되는 등 제2차 ..
미국 시위

트럼프 지하벙커로 피신…美전역서 폭력 시위

미국에서 흑인 남성 조지 플로이드의 죽음에 항의하는 시위대가 워싱턴DC 백악관 인근까지 몰려들면서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잠시 지하벙커로 몸을 피신하는 일이 있었다고 뉴욕타임스(NYT)가 31일(현지시간) 보도했다...
홍콩 쿵푸스타 청룽[EPA=연합뉴스 자료사진]

친중인사 인증한 성룡, 홍콩보안법 지지성명 명단에

중화권 영화배우 성룡(성룡·成龍·재키 찬)이 계속된 친중국 행보가 홍콩 보안법 입장에도 나타났다. 30일 중국매체 남방도시보에 따르면 성룡의 이름은 홍콩 문화예술계 인사 2천605명과 관련단체 110곳이 홍콩 국가보..
26일(현지시간) 다시 문을 연 요르단강 서안의 팔레스타인 자치도시 베들레헴의 예수탄생교회[AP=연합뉴스]

생활 속 거리두기에 예수탄생교회 하루 50명 제한

근동 지역 성지순례지 중 한 곳인 예수탄생교회가 두달여 만에 다시 문을 열었다. 26일(현지시간) 로이터, AFP 통신 등 보도에 따르면 팔레스타인 자치지역인 요르단강 서안의 도시 베들레헴에 있는 예수탄생교회가 26..
무역

유엔, 올해 세계성장률 –3.2% 전망

올해 세계 경제 성장률이 `마이너스 3.2%'를 기록할 것이라고 유엔이 전망했다. 올해 선진국은 마이너스 5.0%, 개도국은 마이너스 0.7%의 성장률을 기록할 것으로 내다봤다. 유엔 경제사회국(DESA)은 13일(..
자동차 여행

차량 이동량 코로나19 이전 수준으로 회복

코로나19로 대폭 감소했던 이동량이 예년 수준으로 회복된 것으로 나타났다. SK텔레콤은 1일 지난 주말(4월 25∼26일) 내비게이션 T맵(T map) 이용현황 분석 결과 전년 4월 마지막주 주말과 비슷한 수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