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중남미

중남미 통화가치, 코로나19·유가 악재에 연일 추락‘

중국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팬데믹 사태와 유가 급락 속에 중남미 통화가치가 연일 추락하며 최저치를 경신하고 있다. 18일(현지시간) 멕시코 중앙은행에 따르면 이날 페소 환율은 달러당 23.93페소..
영국

코로나19 확산에 영국도 학교 문 닫는다.

영국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속도를 늦추기 위해 학교 휴업 조치를 결정했다. 영국은 그동안 과학적 조언에 따르면 아직은 적절한 때가 아니라며, 스페인이나 프랑스, 아일랜드 등 다른 나라와 달리..
캐나다

캐나다, 70조원 규모 경기부양책 발표

캐나다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 대응을 위해 820억 캐나다 달러(미 달러 기준 약 572억달러·71조9천787억원) 규모의 경기부양책을 발표했다. 블룸버그통신과 로이터통신 등은 18일(현지시간..
이탈리아

이탈리아 하루 만에 475명 사망…누적 사망자 2천978명

이탈리아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망자가 하루 만에 500명 가까이 증가했다. 이탈리아 보건당국은 18일 오후 6시(현지시간) 기준으로 전국 누적 확진자 수가 3만5천713명으로 집계됐다고 밝혔다...
해열제

코로나19 의심증세에 '부루펜' 말고 '타이레놀' 권고

세계보건기구(WHO)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의심증세를 겪는 환자들에게 해열진통소염제 이부프로펜(ibuprofen)을 선택하지 말라고 권고했다. 이부프로펜은 한국에서 '어린이부루펜시럽'이나 성인용 ..
NYT

중, 미 NYT·WP·WSJ 기자 사실상 추방

미국과 중국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과의 '전쟁' 속에서도 자국 주재 상대 언론에 대한 '보복전'을 확대하고 있다. 17일(현지시간)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중국 외교부는 중국에 주재하는 미 뉴욕타임..
유럽

코로나19로 'EU 연대' 벼랑…내부국경 닫고 수출규제까지

중국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창궐 때문에 유럽통합이 벼랑에 내몰렸다는 지적이 나온다. 유럽연합(EU) 회원국들이 내부 국경마저 걸어 잠그고 자국 이기주의를 표방하면서 연대의식이 실종되고 있다는 것..
수출

일본 2월 무역수지 12조원대 흑자…수입 14% 감소

일본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코로나19)가 실물 경제에 본격적으로 영향을 미친 지난 2월 수출보다 수입이 훨씬 줄어들면서 큰 폭의 무역흑자를 기록했다. 일본 재무성이 18일 발표한 올 2월 무역통계(속보치)에 따르면 ..
뉴욕증시

므누신 "코로나19로 미국 실업률 20% 될수도…“

스티븐 므누신 미국 재무장관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대유행으로 미국의 실업률이 20%까지 치솟을 가능성을 경고했다고 블룸버그·로이터 통신과 CNN 방송이 17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므누신 장..
사진핑

시진핑 "중국 코로나19 가장 어려운 상황서 벗어나“

시진핑(習近平) 중국 국가주석은 중국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가장 어려운 상황에서 벗어났다면서 스페인에 대한 전폭적인 의료 지원을 약속했다. 18일 인민일보(人民日報)에 따르면 시진핑 주석은 전날..
복싱

IOC "도쿄올림픽 '무관중 경기'는 고려 안 해"‘

국제올림픽위원회(IOC)가 일부에서 제기한 2020 도쿄올림픽 '무관중 경기' 개최를 고려하지 않는 것으로 알려졌다. 영국 일간지 가디언은 IOC가 도쿄올림픽 무관중 경기를 고려 대상에서 배제했다고 17일(한국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