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중국

中중난산 연구팀 "소변에서도 코로나19 바이러스 검출“

중국 감염병 최고 권위자인 중난산(鐘南山) 중국공정원 원사 연구팀이 우한 폐렴(코로나19) 환자의 소변에서도 바이러스가 검출됐다고 22일 밝혔다. 중난산 원사 연구팀 소속 자오진춘 호흡기질병국가중점실험실 부주임은 이..
우한 폐렴

中 코로나19 '완치' 판정·퇴원 후 다시 '양성' 나와

중국에서 우한 폐렴(코로나19) 환자가 완치 판정을 받아 퇴원한 후 자택에서 격리된 지 열흘 만에 유전자(DNA) 검사에서 다시 양성 판정을 받았다. 21일 인민일보 등에 따르면 쓰촨(四川)성 청두(成都)의 한 ..
중국 우한 폐렴

中 중소기업 우한 폐렴에 직원 30% 이상 감원할 수도

중국의 중소기업들이 우한 폐렴(코로나19) 여파로 직원 30% 이상의 감원을 검토하고 있다고 업계 관계자가 밝혔다. 21일 중국 글로벌타임스에 따르면 중국중소기업협회의 저우더원 부회장은 "지금은 일시적인 노동력 부족..
크루즈선

日크루즈선 감염자 99명 추가돼 총 454명

일본 요코하마(橫浜)항에 정박 중인 크루즈선 '다이아몬드 프린세스'에서 17일 99명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코로나19) 감염자가 추가로 확인됐다고 NHK와 교도통신이 보도했다. 이에 따라 지난 3일 요코하마항에 정박..
기업

中내 韓기업 가동률 상승…베이징은 시간 걸릴 듯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우한 폐렴) 여파로 가동에 차질을 빚던 중국 진출 한국 기업들의 공장 가동률이 점차 상승하고 있다고 외교 소식통이 17일 밝혔다. 이 소식통은 "중국 지역마다 다르게 조업 재개를 하고 있지..
중국 위안화 (사진=AP)

中, 위안화 지폐 '격리·파쇄'...우한 폐렴 확산 우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우한 폐렴) 확산 방지를 위해 중국 중앙은행인 인민은행이 바이러스 확산의 매개체가 될 수 있는 현금의 위생 관리를 강화하기로 했다. 17일 차이신(財新) 등 중국 매체들에 따르면 인민은행은..
위안화

中총부채비율 245%로 상승…"우한폐렴에 10%p 급증“

중국 경제가 미중 무역전쟁에 이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사태라는 대형 악재를 또 맞이한 가운데 잠재적인 위험 요인으로 지목돼온 부채 위험이 한층 커질 수 있다는 우려가 제기되고 있다...
재생에너지

구글·페이스북 등 '재생에너지 구매계약' 2년새 3배로

글로벌 기업들의 재생에너지 구매계약이 2년 만에 3배로 급증하는 등 친환경 경영이 확산추세를 보인다. 17일 에너지업계에 따르면 블룸버그 뉴에너지 파이낸스(BNEF)는 최근 '기업 에너지시장 전망' 보고서에서 지난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