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미중

中 위안화 무기화…위안환율 오를 때 美주가 떨어졌다

중국이 위안화 환율을 무역전쟁에서 무기화하고 있다는 지적이 미국 내에서 일고 있다. 이런 상황에서 달러 대비 위안화 환율에 미국 주가지수가 동조된 것과 같은 현상이 빚어져 귀추가 주목된다. 7일(현지시간) 미국..
alwnd

무역전쟁 격화에 글로벌 경기침체 경고음↑

미국과 중국의 무역전쟁 격화로 불확실성이 커지자 글로벌 경기침체를 경계하는 신호음이 커지고 있다. 미국 연방준비제도(Fed·연준)를 필두로 다수 국가가 경기부양을 위한 금리인하를 단행하고 금융시장에서 불황 흉조가 감..
위안화

위안화 기준환율도 달러당 7위안 돌파

중국 중앙은행인 인민은행이 8일 기준 환율 성격의 중간 환율을 전날의 6.9996위안보다 0.06% 오른 7.0039위안으로 고시했다. 외환시장에서 위안화 환율은 지난 5일부터 나흘 연속 달러당 7위안 이상을 ..
alwnd

美, 中 환율조작국 지정…미중 갈등 격화에 세계경제 파장

미국 재무부가 5일(현지시간) 중국을 환율조작국으로 전격 지정했다. 무역전쟁이 격화되는 와중에 미국이 중국을 환율조작국으로 지정함으로써 미중간 갈등이 최악으로 치달아 전면전으로 확대될 경우 글로벌 경제와 금융시장에도..
중국

中, 국유기업에 美농산물 수입중단 요구

중국 정부가 국유 기업에 미국산 농산물 수입을 중단하라고 요구했다고 블룸버그 통신이 이 사안에 정통한 인사들을 인용해 5일(현지시간) 보도했다. 통신은 이번 조처가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대중(對中) 관세 부과..
트럼프

트럼프 "9월부터 3천억달러 中제품에 10% 관세 부과“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다음달부터 3천억 달러 규모의 중국 제품에 10%의 관세를 부과할 것이라고 1일(현지시간) 밝혔다. 중국과의 무역협상이 좀처럼 진전을 보지 못하는 가운데 기존에 부과한 2천500억달러 외..
미중

미·중 다시 무역협상 테이블에…돌파구는 안 보여

미국과 중국의 고위급 무역협상단이 두달여의 진통 끝에 다시 협상 테이블에 앉았지만, 돌파구가 보이지 않는다는 분석이 나오고 있다. 미중 고위급 무역협상단은 30일 중국 상하이에서 만찬을 시작으로 이틀간의 협상 ..
글로벌 경제

세계 전망 낙관하는 고액자산가 비율 4% 감소

미국과 중국 간 무역전쟁이 장기화하면서 앞으로 1년간 세계 경제 전망을 낙관하는 고액자산가들의 비율도 줄어든 것으로 조사됐다. 26일 글로벌 금융그룹인 UBS에 따르면 지난 6월 말과 7월 초 사이 세계 17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