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애플

애플, 2.6조원 과징금 폭탄…EU 반독점 혐의

유럽연합(EU)이 애플에 반독점 위반 혐의로 18억 4000만 유로(20억 달러·약 2조 6692억원)의 과징금을 부과한다고 밝혔다. 5일(현지 시각) 로이터 통신에 따르면 EU 집행위는 애플이 앱스토어를 통해 음악..
일론 머스크

일론 머스크 오픈AI와 샘 알트먼 계약위반 고소

일론 머스크는 인류를 위한 인공 지능 시스템 구축이라는 스타트업의 원래 사명을 훼손했다며 오픈AI와 최고 경영자 샘 알트먼을 계약 위반으로 고소했다고 1일(현지 시각) 파이낸셜타임즈는 보도했다. 29일 샌프란시스코 ..
레딧

레딧 시총 65억 달러 목표…공모가 주당 31~35달러

미디어 플랫폼 레딧(Reddit)은 기업공개(IPO)에서 최대 65억 달러(약 8조 6515억원)의 가치 평가를 기대하고 있다고 2일(현지 시각) 소식통의 말을 인용해 로이터 통신은 전했다. 소식통에 따르면 레딧은 ..
엔비디아

엔비디아 시총 2조 달러 돌파…델 AI 서버 확장 훈풍

엔비디아가 지난 1일(현지 시각) 시총 2조 달러를 돌파했다. 2일 로이터 통신에 따르면 엔비디아의 프로세스를 탑재한 하이엔드 서버를 판매하는 델 테크놀로지스가 지난달 29일 AI에 최적화 된 서버 주문이 급증할 것..
델 테크놀로지스

델, AI 수요에 2025 회계연도 매출 낙관

델은 29일(현지 시각) 월스트리트 추정치보다 높은 연간 매출과 수익을 예측했다. 1일 로이터 통신에 따르면 인공 지능 서버에 대한 수요에 베팅하여 시간외 거래에서 델의 주가가 16% 이상 상승했다. 델은 고성능 컴..
테슬라

이탈리아, 테슬라 등 제조업체와 자동차 생산 논의

아돌포 우르소 산업부 장관이 의회 청문회에서 이탈리아는 테슬라 및 기타 자동차 제조업체들과 자국 내 자동차 생산에 대해 논의했다고 밝혔다. 29일(현지 시각) 블룸버그 통신에 따르면 우르소 산업부 장관은 청문회에서 ..
알리바바 클라우드

알리바바 클라우드, 가격 최대 55% 인하…AI 부문 촉진

중국 알리바바 클라우드는 29일(현지 시각) 일부 제품의 가격을 55%까지 인하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는 특히 인공지능 소프트웨어 개발자를 비롯해 헤비 유저를 유치하기 위한 경쟁이 심화되는 가운데 나왔으며 이는 중국..
여울숲 성료

한국 올리벳 노인대학 "'여울숲' 독서회 성료"

지난 2월 24일, 한국 올리벳 노인대학이 주최한 '여울숲' 독서회가 성공적으로 마무리되었다. 이 행사는 60세 이상 참가자 10명을 대상으로 진행되었으며, 참가자들은 미리 읽어온 "세상에서 가장 행복한 100세 노..
쉬인

쉬인, 미국 대신 런던 증시 IPO 추진 검토

중국 패스트패션 그룹 쉬인(Shein)이 미국 뉴욕증시 상장이 막힐 경우 런던 증시 상장을 고려하고 있다. 28일(현지 시각) 파이낸셜타임즈(FT)는 두 명의 소식통의 말을 인용해 싱가포르에 본사를 둔 쉬인이 미국에..
포켓몬

日 DeNA, 주가 24% 급등…포켓몬 모바일 카드 게임 출시

일본 DeNA은 28일(현지 시각) 포켓몬 트레이딩 카드 게임의 모바일 버전을 출시할 것이라고 발표하면서 주가가 도쿄 증권거래소에서 24% 급등했다. 이날 로이터 통신에 따르면 포켓몬 컴퍼니와 게임 회사 크리에이티브..
애플

애플, 10년만에 애플카 개발 포기…생성형 AI 집중

애플이 10년간 추진해 온 전기자동차 '애플카' 개발을 포기했다. 27일(현지 시각) 블룸버그 통신은 소식통의 말을 인용해 애플이 전기차를 연구해 온 스페셜 프로젝트 그룹(SPG)을 해체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AI

애플·테슬라 출신 엔지니어들, 日 AI 칩 설계 협력

애플과 테슬라 출신 엔지니어들이 일본의 반도체 산업 부활 프로젝트에 합류한다. 일본의 최첨단 반도체 기술센터(LSTC)가 미국 스타트업 텐스토렌트(Tenstorrent)와 협력해 자사의 첫 번째 첨단 AI 칩을 설계..
알리바바

알리바바, 3조원대 AI 스타트업 펀딩 주도

알리바바 그룹 홀딩스는 중국 인공지능(AI) 스타트업을 위한 가장 큰 단일 자금 조달 라운드를 주도했다. 이는 알리바바가 성장을 위해 다시 자본을 투입하고 있음을 시사하는 가장 최근의 대규모 투자다. 27일(현지 시..
연준

슈미드 연준 총재 "선제적 금리 인하할 필요 없다"

제프리 슈미드 캔자스시티 연방준비은행 총재는 26일(현지 시각) 정책 관련 연설에서 대부분의 연준 동료들과 마찬가지로 인플레이션에 초점 맞춰 금리 인하를 서두르지 않겠다는 뜻을 밝혔다. 27일 로이터 통신에 따르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