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인텔

인텔, 자동차용 'AI PC' 칩으로 엔비디아·퀄컴 도전

인텔은 9일(현지 시각) 미래 자동차의 두뇌에 전력을 공급할 수 있는 반도체 시장에서 퀄컴과 엔비디아를 제치고 최신 인공지능(AI) 지원 칩의 자동차용 버전을 출시할 것이라고 밝혔다. 10일 로이터 통신에 따르면 인..
지갑

에릭슨 핀테크, 아프리카 모바일 지갑 50% 점유 목표

세계 최대 5G 네트워크 제조업체 중 하나로 잘 알려진 에릭슨 AB는 개발도상국에서 모바일 결제를 가능하게 하는 금융 기술 사업을 성장시키고 있다고 9일(현지 시각) 블룸버그 통신은 말했다. 스웨덴 기업인 에릭슨은 ..
폭스바겐

폭스바겐 차량 2분기부터 챗GPT 탑재

폭스바겐은 올해 중반까지 지능형 음성 비서 기능인 'IDA 음성 어시스턴트'에 챗 GPT를 통합하고 자사 차량에 탑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9일(현지 시각) 로이터 통신에 따르면 폭스바겐은 올해 2분기 초부터 북미와..
엔비디아

엔비디아, AI 구동 그래픽 공개…주가 사상 최고

엔비디아가 최근 인공 지능을 활용한 새로운 데스크톱 그래픽 프로세서를 공개한 후 8일(현지 시각) 주가가 사상 최고치를 기록하며 급등했다. 엔비디아의 주가는 6.4% 상승하여 사상 최고가인 522.53달러로 마감했다..
대환대출 인프라에 주담대 포함 앞두고 분주한 금융결제원

대환대출 대상과 주의할 점은?

금융위원회와 금융감독원은 8일 아파트 주담대는 9일부터, 전세대출은 31일부터 대환대출 인프라에서 갈아탈 수 있게 된다고 밝혔다. 구체적 대환대출 대상 등에 대해 질의응답형태로 정리했다.시세 조회가 가능한 아파트를 ..
빈패스트

빈패스트, 5억 달러 규모 인도 EV 공장 설립

베트남의 전기 자동차(EV) 제조업체 빈패스트(VinFast)는 세계에서 세 번째로 큰 자동차 시장에 진출하기 위해 6일(현지 시각) 인도에 첫 번째 제조 시설을 설립하는 계약을 체결했다. 7일 로이터 통신에 따르면..
혼다

혼다, 140억 달러 규모 캐나다 EV 생산 계획 검토

혼다 자동차가 캐나다에 전기 자동차 공장을 건설하는 것을 고려하고 있으며, 이 프로젝트에는 배터리 자체 생산이 포함될 가능성이 있다고 7일(현지 시각) 닛케이아시아가 밝혔다. 이 프로젝트에 대한 총 지출은 2조 ..
마이크로소프트

마이크로소프트, 오픈AI 관련 지재권 소송

마이크로소프트는 5일(현지 시각) 맨해튼 연방법원에서 두 명의 논픽션 작가로부터 인기 챗봇 챗GPT 및 기타 AI 기반 서비스의 인공 지능 모델을 훈련하는 데 자신의 저작물을 오용했다는 이유로 소송을 당했다. 6일 ..
화웨이

화웨이 최신 노트북 분해, 중국산 아닌 대만산 칩 확인

화웨이의 최신 노트북을 분해한 결과 이 노트북이 대만 TSMC에서 만든 칩으로 구동된 것으로 나왔으며 중국의 또 다른 기술 혁신에 대한 이야기가 무산됐다고 5일(현지 시각) 블룸버그 통신은 말했다. 미국의 제재로 화..
테무

아마존에 도전장 낸 테무, 월 사용자 6천만명 확보

테무의 '억만장자처럼 쇼핑하세요'라는 테그라인이 미국 소비자들에게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고 5일(현지 시각) 로이터 통신은 말했다. 테무는 동종업체인 쉬인, 틱톡과 함께 아마존닷컴의 막대한 시장 점유율에 도전장을 ..
아마존

아마존 비디오 광고 진출…50억 달러 수익 창출

뱅크 오브 아메리카의 분석에 따르면 아마존의 비디오 광고 진출로 연간 매출이 50억 달러(약 6조 5425억원)까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며 이는 대부분 프라임 비디오의 새로운 텔레비전 스타일 광고에 의해 창출될 것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