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알리바바

알리바바·텐센트, 중국 AI 스타트업 바이촨 펀딩 참여

알리바바 그룹 홀딩스와 텐센트 홀딩스가 챗 GPT와 유사한 서비스 개발에 대한 관심이 급증하면서 중국 AI 스타트업 중 하나인 바이촨의 3억 달러 자금 조달에 참여했다고 17일(현지 시각) 블룸버그 통신은 보도했다...
미쓰비시

미쓰비시, 신코 일렉트릭 입찰 고려

미쓰비시 상사가 후지쯔의 칩 패키징 사업부인 신코 전기 산업에 대한 입찰을 고려하고 있다고 두 소식통의 말을 이용해 17일(현지 시각) 로이터 통신은 보도했다. 소식통에 따르면 일본 최고의 무역 회사인 미쓰비시는 반..
국제전기

국제전기, 공모가 범위 최상단서 9819억원대 조달

칩 장비 제조업체인 국제전기가 5년 만에 일본 최대 규모의 기업공개(IPO)에서 축소된 공모 범위의 최상단에서 주가를 책정하여 7억 2440만 달러(약 9819억 2420만원)를 조달했다. 16일(현지 시각) 로이터..
타타

TCS, 마이크로소프트 AI 파트너십 활용 모색

타타 컨설턴시 서비스(Tata Consultancy Services Ltd)가 성장을 촉진해 더 높은 마진을 얻기 위해 고객을 위한 인공 지능 기반 소프트웨어 서비스를 개발하기 위해 마이크로소프트와의 파트너십에 베팅..
바이든 행정부

미국, 대중 AI 칩 수출 제한 허점 막는다

바이든 행정부가 앞으로 더 많은 AI칩 수출을 차단하기 위한 일환으로 미국 칩 제조업체들이 정부 규제를 우회해 반도체를 중국에 판매하는 것을 막기 위한 조치를 취할 것이라고 미 관계자가 말했다. 16일(현지 시각) ..
AI

바이든, 해외 중국 기업에 AI 칩 규제 추가 검토

바이든 행정부는 중국 기업이 해외에 위치한 부서를 통해 미국 인공지능(AI) 칩에 접근할 수 있는 허점을 막는 것을 고려하고 있다고 13일(현지 시각) 로이터는 4명의 소식통의 말을 인용해 보도했다. 미국은 지난해 ..
캘리그라피 공모전

올리벳 행복대학, '행복' 주제로 캘리그라피 공모전

올리벳 행복대학이 행복을 주제로 캘리그라피 공모전을 개최한다. 최근 한국 사회에 고령층의 우울증과 고독감 문제가 심각해지고 있다. 이러한 사회적 문제에 주목한 올리벳 행복대학은 "행복"을 주제로 한 캘리그라피 공모전..
마이크로소프트

MS, IRS의 289억 달러 체납 주장에 항소

마이크로스프트는 소프트웨어 제조업체가 2004년부터 2013년까지 글로벌 자회사간에 소득과 비용을 배분 한 방법과 관련해 최소 289억 달러(약 38조 7086억원)의 세금을 납부해야한다는 미국 국세청(IRS)의 결..
도요타

도요타·이데미츠, 전고체 배터리 양산 협력

도요타 자동차와 이데미츠 코산이 12일(현지 시각) 전기차용 전고체 배터리 개발 및 양산을 위해 손을 잡았다고 밝혔다. 이날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이번 파트너십은 지난 6월 판매량 기준 세계 최대 자동차 제조업체인 도..
샤오미

샤오미, 자동차 제조업체들과 파트너십 협의

샤오미는 중국 정부가 전기 자동차를 직접 생산할 수 있는 라이선스를 승인하기를 기다리면서 기존 자동차 제조업체들과 잠재적인 생산 파트너십에 대한 협의를 진행했다고 12일(현지 시각) 소식통의 말을 인용해 불름버그는 ..
BYD

중국 친환경車 수출 급증…EU 보조금 조사 착수

중국의 신에너지 승용차 수출이 지난달 두 배 이상 증가했다. 이는 세계 자동차 시장에서 중국의 영향력이 커지는 상황에서 유럽과 미국의 압박을 받고 있기 때문이라고 11일(현지 시각) 블룸버그 통신은 전했다. 이날 승..
중국 증시

중국 증시 랠리, 경제 부양책 소식 효과

중국 증시는 11일(현지 시각) 상승세다. 중국 당국에서 경제 부양책을 계획하고 있다는 보도가 나오면서 투자심리가 개선됐기 때문이다. 이날 블룸버그 통신에 따르면 메이퇀과 알리바바 그룹 홀딩스 등 기술주가 급등하면서..
2028 대학 수능, 통합형으로 실시 발표

2028학년도 수능, 6년만에 국어·수학 '공통과목' U턴

2028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은 2022학년도 수능에서 국어와 수학영역이 '공통+선택과목' 체제로 바뀐 지 6년 만에 다시 공통과목 체제로 돌아간다. 10일 공개된 '2028학년도 대입제도 개편 시안'을 보면 교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