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일본 증시

에너지 절약추진에 日가스 수입 20년 만에 최저치

지난달 일본의 액화천연가스 수입량은 에너지 절약과 원자력 발전 활성화 노력으로 화석 연료의 필요성이 줄어들면서 20년 만에 최저치로 떨어졌다고 2일(현지 시각) 블룸버그 통신은 보도했다. 선박 추적 및 정부 ..
브로드컴

브로드컴, 3분기 매출 예상치 상회 전망

챗GPT의 선풍적인 성공으로 빅데이터 센터의 기술을 뒷받침하는 칩 주문이 급증하면서 브로드컴 주가가 상승했다. 브로드컴은 AI 관련 기술에 대한 기업의 대규모 투자에 힘입어 3분기 매출이 시장 예상치를 상회할 것으로..
엔비디아

엔비디아 CEO, "대만에 칩 의존, 안전하다 느껴"

인공지능(AI)용 칩과 컴퓨팅 시스템의 주요 공급업체인 엔비디아의 젠슨 황 최고경영자(CEO)는 "칩 강국 대만에 제조를 의존하는 것에 대해 완벽하게 안전하다고 느낀다"라고 말했다고 1일(현지 시각) 로이터 통신은 ..
테슬라

테슬라, 美 모델3 재고 차량 할인 두 배 확대

테슬라는 경제 불확실성, 경쟁 심화, 주력 모델의 곧 출시될 재설계로 인해 구매자를 유인하기 위해 이미 생산된 일부 신형 모델 3 전기 자동차에 대한 할인을 두 배로 늘리고 모델 Y 및 기타 미국 재고 할인에 들어갔..
바이든 대통령

美부채한도 합의안, 초당파적 지지에 하원통과

미국 연방정부 부채한도 합의안이 공화당 다수인 미 하원의 전체 회의를 통과하면서, 디폴트(채무 불이행) 우려가 상당 부분 완화됐다고 1일(현지 시각) 로이터 통신은 보도했다. 이 매체에 따르면 하원은 본회의에..
바이두

바이두 1923억원 규모 AI 펀드 조성, 스타트업 지원

중국 검색 대기업 바이두가 10억 위안(1억4500만 달러·1923억 4250만원) 규모의 벤처 캐피털 펀드를 조성해 인공지능(AI) 애플리케이션으로 생성된 콘텐츠에 초점을 맞춘 스타트업을 지원할 예정이라고 31일 ..
폭스콘

폭스콘, "AI 서버 수요 주도, 연간으론 보합세" 전망

애플 공급 업체 폭스콘은 인공 지능(AI) 애플리케이션이 올해 서버 사업에 대한 수요를 강력하게 주도 할 것이라고 말하며 글로벌 경제 둔화로 자사의 올해 전체 수익은 보합세를 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31일(현..
HP

HP 매출 부진…PC업계 수요약세·재고과잉

개인용 컴퓨터 수요 부진으로 HP 매출 성적이 예상치보다 악화됐다. HP는 소비자 PC 판매 부진으로 매출이 22% 감소한 129억 달러를 기록했다고 밝혔다고 31일(현지 시각) 블룸버그 통신은 보도했다. HP의 개..
리 오토

리 오토 주가 107% 상승, 中 EV 가격戰 승리

중국 전기차 제조업체인 리 오토(Li Auto)의 주가는 작년 저점 대비 두 배 이상 올랐으며, 경기 둔화와 가격 전쟁으로 경쟁업체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지만 추가 상승이 기대되고 있다고 30일(현지 시각) 블룸버그 ..
도요타

도요타 4월 글로벌 판매량, 日·中 수요에 증가세

도요타 자동차의 4월 글로벌 판매량은 일본과 중국의 하이브리드 및 가솔린 자동차 수요 증가에 힘입어 전년 동월 대비 5% 가까이 늘었다. 30일(현지 시각) 로이터 통신에 따르면 도요타는 배터리 전기 자동차(..
소프트뱅크

기업공개 앞둔 Arm, 미래 먹거리로 AI 칩 설계 계획

반도체 설계업체 Arm이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는 기업공개(IPO)를 준비하는 가운데 인공지능(AI)를 올해 남은 기간 동안 활용할 카드로 택했다고 30일(현지 시각) 로이터 통신은 보도했다. 르네 하스(Rene H..
간호법

불붙은 PA 간호사 논쟁

최근 대통령의 간호법 거부권 행사에 반발한 간호사들이 '업무 외 의료행위'를 하지 않겠다는'준법투쟁'에 나선 것을 계기로 PA(Physical Assistant·진료보조) 간호사 역할 문제 논쟁이 불거지고 있다. 2..
정무위 '국회의원 전원 가상자산 자진신고' 결의안 채택

국회의원 '코인 1원'도 재산 신고 대상

최근 수십억원대 가상자산(코인) 투자 논란으로 더불어민주당을 탈당한 김남국 의원 논란을 계기로 22일 국회가 가상자산을 국회의원 재산 신고 대상을 포함하는 법 개정에 들어갔다. 이날 국회 정치개혁특별위원회(정개특위)..
김남국 의원`

김남국 코인 사태 논란, 'P2E 게임코인' 뭐길래

더불어민주당 김남국 의원의 수십억대 '위믹스' 투자 논란이 '코인 게이트'로 번질 조짐을 보이는 가운데 이을 계기로 'P2E(Play to Earn, 돈버는 게임)' 부문이 정치권에서 뜨거운 쟁점으로 떠올랐다. 현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