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원주 의료기기업체, 중동지역 시장 개척나서

(재)원주의료기기테크노밸리(원장 김영호)는 아랍에미리트연합(UAE)의 두바이에서 개최되는 ‘두바이 국제의료기기 전시회(Arab Health 2011)’에 원주 클러스터 공동관을 구성해 참가했다고 1일 밝혔다...

[내집마련]2월 청약전략, 알짜단지 위주로 ‘신중히’

이번 달 청약통장 가입자 대상 아파트가 지난 해 같은 기간보다 무려 40%가량 줄어들어 청약에 신중을 기해야할 것으로 보인다. 1일 부동산정보업체 닥터아파트에 따르면 2월 청약통장 가입자가 청약할 수 있는 아파트(임..

송파구, 한부모·차상위계층 교복비 지원

송파구(구청장 박춘희) 인재육성장학재단은 한부모․차상위계층 가정의 자녀 중 올해 중학교에 들어가는 105명의 학생을 선별해 동복 교복비를 지원한다고 31일 밝혔다. 지원규모는 1인당 13만원씩 총1,365..

강남구, 원격 화상진료 인기

강남구(구청장 신연희)가 이동이 불편한 의료취약계층을 위해 실시하고 있는 ‘원격 화상진료사업’이 지금까지 2만8600여명이 이용하는 등 구민들에게 꾸준한 인기를 끌고 있다고 한다...
18일 중국 광저우에서 진행된 '한국의료관광설명회'에서 JW성형외과의 '의료기관 홍보설명회 PPT'가 진행되고 있다.<사진제공=강남구>

강남구, 한국 의료관광산업 ‘희망을 쏘다’

"한국 의료서비스에 대한 중국 현지의 반응은 의외로 '폭발적'이었다" 이는 한국 의료관광 홍보를 위해 강남구가 지역 11개 의료기관, 구청 의료관광 담당자 등 30여명과 함께 지난 17일~21일 중국 광저우(廣州)와..

올 봄, 서울서 집 구하기 ‘더 어렵다’

다음 달 입주 물량이 크게 줄어들 것으로 보여 본격적인 이사철인 봄이 오기 전에 집을 구하는 것이 좋겠다. 게다가 입주물량이 갈 수록 줄고 있어, 지금 같은 전세란이 언제 해소될 지 장담할 수 없는 상황이다. ..

<성명 전문>인기협, “언론탄압 작전을 즉각 철회하라”

소말리아 해적에 피랍됐던 삼호주얼리호 선원들이 대한민국 정부와 군의 군사작전으로 구출되었다. 전격적으로 단행된 이번 작전 결과, 피랍됐던 선원들이 무사히 구출되었다. 다만 석해균 선장은 작전 과정에서 심각한 총상을 ..

정부, 구제역 담화문 "설 연휴가 중대 고비"

정부가 26일 오전 담화문 발표하고 설 연휴동안 축산농가 방문과 축산인들의 구제역 발생국가로의 여행 자제를 호소했다. 맹형규 행정안전부 장관은 유정복 농림수산식품부 장관과 함께 26일 세종로 정부중앙청사에서 대국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