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이미지

강남구, 도심서 설맞이 직거래장터 개최

서울 강남구(구청장 신연희)는 설날을 맞아 26일 오전10시~오후5시까지 구청 주차장에서 ‘농수축산물 직거래장터’를 연다고 23일 밝혔다. 강남구에 따르면 이번 직거래장터에는 강화, 가평, 부여, 보성, 상주 등 강..
양천구 경창시장서 시민들이 전통놀이인 '투호(投壺)'를 즐기고 있다. <사진제공=양천구>

양천구, 설맞이 전통시장 이벤트 행사 열어

서울 양천구(구청장 이제학)가 설날을 앞두고 전통시장에 활력을 불어 넣고, 주민들에게는 저렴하고 질 좋은 상품을 제공하기 위해 오는 29일까지 ‘설맞이 특별 이벤트’ 행사를 목3동, 신영, 경창시장 등에서 진행하고 ..
이미지

서대문구, 설 준비는 직거래 장터서 ‘실속 있게’

서대문구(구청장 문석진)는 오는 25~26일 이틀간 서대문구청 광장에서 ‘설맞이 농수산물 직거래 장터’를 개장한다. 서대문구에 따르면 이번 직거래 장터에는 서대문구와 자매결연한 영동군 등 4개 지방자치단체를 포함해 ..
이미지

구로구, 설맞이 직거래 장터 열어

서울 구로구(구청장 이성)가 민족 최대 명절인 설을 앞두고 27~28일 이틀간 설맞이 직거래장터를 연다. 구로구에 따르면 이번 직거래장터는 우수한 지역 특산물과 농수산물을 직거래를 통해 주민들에게 저렴하게 공급해주기..
이미지

눈 쌓인 서울, ‘낙상사고’ 주의보

기상청이 23일 오후 12시50분을 기해 서울 등 경기 인천 등에 대설주의보가 발령된 가운데 서울시는 시민들이 내 집 및 점포 앞에 쌓인 눈을 직접 치워줄 것을 요청했다...
이재오 특임장관이 자신의 첫 전자책인 '이재오의 트위터 다이어리'를 선보이고 있다.<사진제공=북씨>

이재오 특임장관, 트위터 글 모아 첫 ‘전자책’ 출판

이재오 특임장관이 디지털 셀프출판을 통해 자신의 트위터 글을 한데 모아 ‘이재오의 트위터 다이어리’라는 전자책을 출판했다. 이 장관은 이미 다수 종이책을 출판한 저자지만 전자책 출판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미지

급증하는 헬스케어산업 수요, ‘융복합형’ 육성이 해답

우리나라의 헬스케어산업에 대한 수요가 급증할 전망이어서 이를 새로운 기회로 보고 병원과 기업, 정부가 함께 ‘융복합형 헬스케어산업’을 육성해야 한다는 진단이 나왔다. 삼성경제연구소는 19일 보고서 '헬스케어산업의 메..

자동차보험료, 비교만 잘해도 최대 65만원 아낀다

자동차보험 가입시 조금만 더 비교해보면 최대 65만원 가량 아낄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소비자원(원장 김영신)은 지난해 10~12월 온·오프라인 자동차보험을 취급하는 14개 손해보험사를 대상으로, 각각 192..
이미지

李대통령 “R&D 투자 적극적으로 나서야”

이명박 대통령이 21일 오전 청와대에서 열린 2011년 미래기획위원회 업무보고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이 대통령은 이날 미래기획위원회로부터 보고를 받고 연구개발(R&D)에 대한 투자와 관련해 "정부도 계속 미래성..

공정윈, 공정거래 30주년 기념 '국민참여' 행사 진행

공정거래위원회는 4월 1일 공정거래법 시행 30주년을 맞아 공정사회를 만들어 가기위한 다양한 국민참여 행사를 가질 계획이라고 20일 밝혔다. 공정위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오는 24일부터 다음달 24일까지 30일 동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