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검찰, 태광그룹 이호진 회장 영장 청구

태광그룹의 비자금 조성 의혹을 수사하고 있는 검찰이 이호진(49) 회장과 계열사 간부 2명에 대해 구속영장을 청구했다. 서울서부지검 형사5부(이원곤 부장검사)는 거액의 회삿돈을 빼돌린 혐의 등으로 태광그룹 이호진 회..

서울시, 농수산물 원산지표시 집중점검

서울시는 20~26일까지 선물용과 제수용으로 쓰일 설 맞이 농수산물에 대해 시민명예감시원과 민․관 합동으로 원산지표시 실태를 점검에 나선다. 18일 서울시에 따르면 이번 점검은 가락시장(송파구)과 노량진 ..
이미지

잠 잘자는 아이가 키도 크다?

긴 겨울방학은 학업에 지친 학생들에는 소진된 체력을 채울 수 있는 중요한 시기다. 하지만 일정한 규칙 없이 그냥 하루하루 지내다 보면 밤낮이 바뀐 ‘올빼미’ 생활을 한다거나 불규직한 생활에 수면리듬까지 깨질 수 있다..

미·중 정상회담, 핵심 쟁점은 ‘환율’

후진타오 중국 국가 주석이 18일 오후 미국에 도착하면서 3박4일간의 미국 국빈방문의 공식일정이 시작됐다. 지난 1997년 빌 클린턴 대통령 당시 장쩌민(江澤民) 국가주석의 방문 이후 14년만의 중국 최고지도자의 미..

최중경 청문회, 부돈산투기·탈세 의혹 논쟁

최중경 지식경제부 장관 내정자를 대상으로 18일 열린 인사청문회에서는 후보자와 가족의 부동산 투기와 탈세 의혹 등이 큰 쟁점으로 부각됐다.야당 의원들은 최 내정자의 부인 및 장인 등이 매입한 대전 유성과 충북 청원 ..

서울시, 중소기업육성자금 1조원 투입

서울시가 서민경제를 살리기 위해 올해 중소기업육성자금 1조원을 투입한다. 서울시는 중소기업과 소상공인 경영안정과 활성화를 위해 ‘중소기업육성자금’ 1조원을 지원한다고 18일 밝혔다. 또 신성장동력산업과 창업̶..

맹추위 속 과난방, 비염·호흡기 환자에겐 오히려 독

계속된 한파는 비염이나 호흡기 질환을 앓고 있는 환자들을 더욱 괴롭게 만들고 있다. 특히 폐나 기관지에 찬 기운이 몰려있거나 열이 쌓이면 비염이 생길 수 있고, 호흡을 하면서 들이마시는 찬 공기가 목에 갑작스럽게 자..
이미지

서울시, 무상급식 조례안 대법원 제소

지난 6일 서울시의회가 의장 직권으로 공포한 ‘친환경무상급식 조례안’에 대해 서울시가 18일 대법원에 ‘재의결 무효 확인소송’을 제기했다.사진은 무상급식조례안 무효확인청구의 소를 대법원에 제출하는 서울시 김갑수 교육..

소비자원, 어린이용 로션·크림에 미표시 보존제 검출

어린이용 로션 및 크림 일부 제품에서 전성분 표시에는 기재되지 않은 보존제가 검출돼 주의가 요구된다. 한국소비자원(원장 김영신)은 어린이용 로션 및 크림 제품 20개에 대해 보존제 함유 여부 및 표시·광고실태를 조사..

강남구, 올해 의료관광 마케팅 시동

서울 강남구(구청장 신연희)가 17일부터 4일간 중국 광저우와 청두에서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 현지 무역관과 공동으로 ‘의료관광 설명회’를 연다...

스티브 잡스 ‘또 병가’…애플의 미래는?

애플 창업자겸 최고경영자(CEO)인 스티브 잡스(55)가 질병 치료를 위해 또 병가를 내면서 애플에 위기가 오는 것은 아니냐는 우려도 나오고 있다. 17일(현지시간) 아이비타임즈 등 외신에 따르면 잡스는 아이패드 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