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中외교부, 주중대사 이틀 연속 불러 훈련재고 요청

中 신화통신은 원자바오(溫家寶)총리와 파키스탄을 방문 중인 양제츠 외교부장이 18일 세르게이 라브로프 러시아 외무장관과 전화 회담을 갖고 “한반도 상황이 더 악화되고 있다”고 보도했다. 양 부장은 “중국은 긴장을 ..

현대그룹 계열 현대증권, 하이닉스에 2100억 승소

서울중앙지법 민사22부(박경호 부장판사)는 이날 하이닉스가 "아무런 손해를 끼치지 않고 현대투신 주식을 매매해 주겠다는 약정을 어기고 거액 손실을 입혔다"며 현대증권을 상대로 낸 2100억원 규모 약정금 청구 소송에..

서해 사격훈련 국제사회 초긴장

우리군의 연평도 해상사격훈련 임박에 따라 국제사회가 초긴장 국면을 맞고 있다. 안보리 상임이사국인 러시아의 회의 개최 공식요청으로 한반도 긴장상황 고조에 따른 긴급회의를 소집했다. 비탈리 추르킨 유엔주재 러대사는 1..

[200자 논평] 2011년의 세계 경제 긍정적 소고

2010년 경제를 돌아보면 늘 세계경제의 회복에 대한 위험성 근거가 족쇄처럼 작동했다. 미국의 더블딥 가능성, 유럽발 재정위기설, 중국의 부양력 감소설, 아시아 시장 축소등 다양한 상황이 충분한 위험성을 내포하였던 ..
이미지

감초배우 이상희 아들, 유학 3개월 만에 사망

드라마 '국가가 부른다', 영화 '헬로우 고스트', '차우' 등에서 감초 연기를 펼친 배우 이상희의 아들인 19세 이모군이 미국 조기유학 중 동급생과 주먹다툼을 하다 사망했다. 16일(이하 현지시각) 미국 한인매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