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이미지

김장훈, ’혐한 광고 논란’ 한경에 일침

슈퍼주니어 탈퇴를 선언하고 중국에서 독자 활동 중인 한경이 `혐한` CF에 출연한 것에 대해 가수 김장훈이 쓴소리를 했다. 19일 자신의 미니홈피에 "지금부터 하는 말은 절대 민족주의도 그 무엇도 아니다. 그저 사람..
이미지

유인나 학창시절 삭발사진 ‘동일인물 여부로 설전’

배우 유인나의 학창시절 삭발 사진이 온라인상에서 화제다. 최근 각종 인터넷 게시판에는 유인나의 졸업사진을 비롯한 학창시절 모습이 올라와 네티즌들을 놀라게 하고 있다. 사진 속의 유인나는 현재의 생머리와 청순미는 찾아..
이미지

원빈, 대한민국 영화대상 남우주연상 수상

원빈이 대한민국 영화대상 시상식 남우주연상을 수상했다. 18일 오후 7시 서울 세종문화회관에서 열린 제 8회 대한민국 영화대상 시상식에서 원빈은 영화 ‘아저씨’로 남우주연상을 수상, "존경하는 선배들 앞에서 내가 이..

현대그룹 조달 1조2000억원 출처·성격 구설수

현대그룹이 현대건설 인수를 위해 조달한 인수자금 중 프랑스 은행 예치금으로 알려진 자금을 두고 논란이 일고 있다. 19일 업계에 따르면 현대그룹이 현대건설 인수대금으로 제시한 5조5100억원 가운데 대상선 프랑스 현..

김중수 한은 총재 “금리 인상에도 시장 안정”

김중수 한국은행 총재가 "기준금리를 인상해도 시장이 안정돼 큰 영향은 없었다"라고 평가했다. 19일 한국은행 김중수 총재는 오전 주요 시중은행장들을 초청해 간담회 형식으로 진행되는 '금융협의회'에서 이같이 밝혔다...

한·EU FTA 세이프가드 입법절차 또 연기

한·유럽연합(EU) 자유무역협정(FTA) 세이프가드(긴급 수입제한조치)를 이행하기 위한 EU역내 입법절차가 연기됐다. 18일 유럽의회는 오는 24일 본회의에서 처리할 예정이었던 한·EU FTA 세이프가드 이행법안..

“브라질 고속철 사업 준비, 韓 가장 잘해”

브라질 최초의 고속철(TAV) 건설 사업 입찰이 다음 달로 예정된 가운데 입찰 참여 의사를 밝힌 곳 중 한국이 가장 준비를 잘 한 것으로 평가됐다. 브라일 일간 폴랴 데 상파울루의 18일..

윤증현 “아시아 개발협력 강화해야”

윤증현 기획재정부 장관이 "아시아가 과거 찬란했던 영예를 재현하기 위해서는 개발 협력을 강화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윤 장관은 19일 서울 장충동 신라호텔에서 열린 '제1회 아시아개발협력회의' 개회사에서 "남남협력(..

프랑스 BNF 사서, 외규장각 도서 반환 강하게 반발

현재 프랑스에 보관중인 조선시대 문화재 '외규장각 도서'의 반환 문제가 난항을 겪고 있다. 지난 12일 이명박 대통령과 니콜라 사르코지 프랑스 대통령이 약탈당한 외규장각 도서를 사실상 한국에 반환키로 합의했지만 소장..
이미지

땅값 3개월째 하락세…용산·성동 하락폭 가장 커

땅값이 3개월째 하락세를 보이고 있다. 국토해양부는 지난달 전국 땅값이 전월 대비 0.03% 하락했다고 19일 밝혔다. 10월 땅값은 금융위기가 발생하기 전의 고점이더 2008년 10월 보다 2.34% 떨어진 수준이..

美재무부, 북한 '39호실' 연계 회사 2곳 추가 금융제재

미국 재무부가 18일 북한 지도부의 비자금을 관리하고 마약 밀수 등 다양한 불법행위를 저질러 온 것으로 알려진 북한 노동당 '39호실'과 연계된 회사 2곳에 대해 금융 제재 조치를 내렸다고 밝혔다. 스튜어트 레비 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