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수수료 유흥업소 내리고 동네의원·약국·편의점 오른다신용카드사들이 손해보험사와 이동통신사 등 대형가맹점에 이어 일반 가맹점에도 수수료 인상을 통보, 동네 의원과 약국, 편의점 등의 신용카드 가맹점 수수료율이 조만간 올라갈 것으로 전망된다. 6일 카드업계에 따르면..
빙판길 사고로 긴급출동 이틀새 10만건 넘어중부 지방을 강타한 폭설과 한파로 도로가 빙판길이 되면서 차량 견인과 수리를 위해 전국적으로 10만여건의 긴급 출동이 이뤄진 것으로 나타났다. 6일 보험업계에 따르면, 손해보험사들은 폭설이 집중된 지난 5일 하..
자동차보험료 비교사이트 5곳 거짓 광고로 제재공정거래위원회는 6일 거짓된 사실을 알려 소비자를 유인한 5개 자동차보험 비교견적 사이트에 시정명령을 내리고 과태료 1750만원을 부과했다. 5개 사이트는 인스밸리, 다이렉트에셋 와이즈인슈지점, SK마케팅앤컴퍼..
보험 카드수수료 선진국보다 최고 8배 비싼데도 인상?신용카드사들이 보험상품의 카드수수료를 주요 선진국보다 최고 8배나 많이 받는 것으로 나타났다. 그런데도 카드사들이 수수료를 더 올리겠다고 나서자 손해보험사들은 인상 산정 내용을 보여달라고 요구하는 한편 거부 시..
보험사기 육지 넘어 바다서도 `활개'보험사기 범죄가 육지뿐 아니라 바다에서도 활개를 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허위 실종, 해난사고 위장, 선박 방화 등의 사기 수법으로 인해 손해보험업계가 4년간 본 피해가 무려 1000억원이 넘는 상황이다. ..
손보사 자동차보험금 326억 미지급 발각되자 뒤늦게 50% 지급손해보험 12개사가 고객에게 지급하지 않은 자동차보험금이 326억원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 같은 사실이 금융감독당국 점검에 의해 드러나 지급 요구를 받은 후에야 손보사들은 절반 가량을 뒤늦게 지급했다. ..
'양심 없는' 카드사, 체크카드 수수료율 신용카드와 비슷국내 카드사들이 부가서비스가 신용카드의 10%에 불과한 체크카드의 가맹점 수수료율을 신용카드와 비슷하게 책정해 폭리를 취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우리나라 체크카드의 수수료율은 외국보다 최대 7배까지 높..
최규연 전 조달청장, 저축은행중앙회장직 단독 지원최규연 전(前) 조달청장이 넉 달 째 공석인 저축은행중앙회장직에 단독으로 지원했다. 저축은행중앙회는 30일 회장 후보 지원을 마감한 결과 최 전 청장만 지원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저축은행중앙회는 다음 ..
3분기 카드 해외사용액 역대 최고불황 속에서도 내국인의 국외 카드 사용액이 계속 늘어나면서 3분기 카드 해외사용액이 역대 최고치를 기록했다. 한국은행이 30일 발표한 `2012년 3분기 중 거주자의 카드 국외 사용실적'에 따르면, 국외에서의 ..
덩치 커진 상호금융 부실도 급팽창… '제2의 저축은행' 우려상호금융의 자산이 급격히 커지면서 부실도 크게 늘어나 연체 대출만 10조원을 넘어선 것으로 드러났다. 상호금융이 `제2의 저축은행 사태'로 전락할 수 있다는 우려도 나오고 있다. 이에 정부는 상호금융 부실..
`경영난 엄살 부린 카드사' 올해 수수료 사상 첫 9조 돌파 예상경영난을 호소해온 카드업계의 올해 가맹점 수수료가 사상 처음으로 9조원을 넘어설 것으로 전망돼 온갖 엄살을 부리면서 부가서비스 혜택을 대폭 줄이고 연회비를 인상해온 카드업계에 대한 비난이 커질 것으로 보인다. ..
50만 보험·카드모집인 `과세 축소·카파라치' 도입에 집단행동 나선다약 50만명이 종사하는 보험·카드 모집업계가 보험설계사 저축성보험 과세와 `카파라치' 도입 등 금융당국의 규제 강화에 반발해 집단행동에 나선다. 26일 보험·카드업계에 따르면, 한국보험대리점협회와 보험대리점 대표, ..
보험사 대출 1500억원 증가… 연체율은 하락금융감독원은 9월 말 보험회사의 대출채권 잔액이 108조5000억원으로 전달보다 1500억원 증가했다고 26일 밝혔다. 보험사 대출 가운데 가계대출은 73조9000억원, 기업대출은 34조6000억원이다. ..
'얼어붙은 기업심리'… 법인카드 건당 결제액 4년만에 `반토막'법인카드 건당 결제액이 4년 만에 반토막 났다. 2008년 글로벌 금융위기 이후 지속되고 있는 불황의 여파로 얼어붙은 기업 심리를 반영하고 있다는 평가다. 22일 한국은행에 따르면, 올해 3분기 신용카드 가운데..
연말부터 신용카드 포인트로 자동차세·주민세 등 지방세 납부올해 연말부터 서울과 부산 외에 다른 지방자치단체에서도 자동차세와 주민세를 비롯한 지방세를 신용카드 포인트로 낼 수 있게 된다. 행정안전부는 신용카드 포인트로 자동차세 납기개시일인 다음달 14일부터 전국 지방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