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주택연금 내년에 가입하면 실수령액 3% 정도 줄어든다

주택시장 장기 침체와 고령화로 인해 내년에도 주택연금 신규 가입자의 실수령액이 줄어들 것으로 보인다. 연령과 주택가격별로 다르기는 하지만, 내년 초 주택연금에 새로 가입할 경우 기존 가입자의 수령액보다 평균 3..

손보사 슬그머니 영업용 車보험료 인상… 최대 3.9%

일부 손해보험사가 영업용 차량의 보험료를 슬그머니 올린 사실이 뒤늦게 밝혀졌다. 영업용 차량은 버스, 택시, 화물차 등을 의미하는데, 보험료 인상 대상자는 생계난을 겪는 영업용 차량 운전자가 많다. 13일..

삼성카드 숫자카드로 시장 평정… 카드점유율 2위 부상

`숫자카드'가 올해 카드업계 최고 히트상품으로 떠오른 가운데 숫자카드로 세몰이에 성공한 삼성카드가 신용카드 발급 시장을 평정, 체크카드를 제외한 신용카드 부문에서 업계 2위까지 치고 올라섰다. 삼성카드는 이달 ..

금융지주 계열 은행·저축은행 연계영업 본격화

앞으로 금융지주 계열 은행과 저축은행 간 연계영업이 본격화된다. KB금융지주 계열 KB저축은행이 최저 연 6%대 신용대출 상품을 준비 중인 가운데 하나저축은행 등 다른 금융지주 계열 저축은행도 연계영업 준비에 ..

금감원, 직장인 400만명 가입한 퇴직연금 특별검사 中

금융당국이 직장인 400만명이 가입해 있는 공공 영역의 국민연금과 더불어 대표적인 노후보장 수단인 동시에 연금저축, 연금보험과 함께 민간 연금시장의 3대 축을 이루고 있는 퇴직연금에 대한 특별감사에 돌입했다. ..

카드사 리볼빙 이어 카드론 금리도 내린다

`약탈적 대출'로 지목된 카드 리볼빙 서비스 규제를 강화한 데 이어 카드론까지 문제 삼을 듯하자 일부 카드사가 카드론 금리인하에 나섰다. 카드론이란 카드사가 회원에게 신용도와 이용 실적에 맞춰 돈을 빌려주는 것을 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