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12월부터 주택·전세자금대출 등 금리 최대 0.5%P 인하

12월 중순부터 국민주택기금에서 지원하는 생애최초 등 주택자금대출과 전세자금 대출 금리가 최대 0.5%포인트 인하되고 민영주택 청약가점제에 적용하는 소형·저가주택 보유자의 무주택 인정 기준도 대폭 완화된다. 국..

리볼빙 규제 강화에 카드사 카드론으로 눈 돌려

금융당국이 ‘약탈적 대출’ 논란이 일었던 리볼빙 서비스에 대한 규제를 강화하자 현대카드와 삼성카드, 하나SK카드 등 카드사들이 고금리의 카드론·현금서비스를 확대하는 ‘풍선효과’가 나타난 것으로 드러났다. 17일..

한화생명, 런던 금융가 최고급 빌딩 2500억원에 매입

한화생명(전 대한생명)이 영국 런던 금융가의 노른자위에 있는 최고급 빌딩을 매입했다. 국내 자산 가치 하락으로 수익률 확보가 어려워지자 국외 부동산 투자로 수익률을 높이려는 신호탄으로 해석된다. 12일 보..

대부업체 원캐싱, 1개월 뒤 영업정지… 소송 패소

에이앤피파이낸셜 계열 대부업체 원캐싱이 1개월 뒤 영업정지된다. 11일 금융권에 따르면, 서울행정법원 행정7부(안철상 수석부장판사)는 이날 원캐싱이 서울 강남구청을 상대로 낸 영업정지처분 취소 청구소송에서 원고..

금감원, 비리·사고 예방 위해 저축은행 전산망 통합

'비리 종합백화점'이라는 오명을 안고 있는 저축은행의 잦은 비리와 금융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저축은행 전산망이 통합된다. 실제로 지난해 이후 영업정지된 20개 저축은행 가운데 15개가 통합전산망에 가입하지 않고 ..

저축은행 11곳 스마트폰 뱅킹 서비스 실시

저축은행에서도 시중은행처럼 스마트폰으로 언제 어디서나 예금 조회, 송금, 대출금 상환 등이 가능한 스마트폰뱅킹이 가능해진다. 저축은행중앙회는 10일부터 스마트폰으로 자신이 보유한 저축은행 계좌조회와 이체, 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