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찬경 미래저축은행 회장 소유 2천억원대 골프장 최근 매각… 돈은 어디에 썼을까?200억원에 달하는 거액의 회삿돈을 빼돌린 혐의(특정경제범죄가중처벌법상 횡령 배임)로 구속된 미래저축은행 김찬경 회장 소유의 충남 아산 소재 아름다운CC가 최근 매각됐다는 소문이 지역 골프장 업계에 나돌고 있다. 이..
김석동 저축은행 영업정지 관련 "앞으로 시장에서 상시 구조조정이 이뤄질 것"김석동 금융위원회 위원장은 저축은행 영업정지와 관련, "앞으로는 시장에서 상시 구조조정이 이뤄질 것"이라며 금융당국이 아닌 시장을 통한 상시 구조조정이 이루어질 것이라고 밝혔다. 김 위원장은 이날 중구 명동 은행회관..
예보, 영업정지 저축은행 4곳 매각작업 착수… 18일까지 매각 주관사 선정부실경영으로 퇴출 대상에 오른 솔로몬·미래·한국·한주저축은행 등 4개 저축은행에 대한 매각작업이 시작됐다. 예금보험공사는 9일 금융당국에 의해 영업정지된 부실 저축은행들을 정리할 매각 주관사와 법률 자문사를 입찰을 ..
검찰, 미래저축은행 김찬경 회장 구속저축은행 비리 합동수사단(단장 최운식 부장검사)은 8일 200억원대에 이르는 거액의 회삿돈을 빼돌린 후 중국으로 밀항하려다 붙잡힌 김찬경(56) 미래저축은행 회장을 횡령 및 배임 등의 혐의로 구속했다. 김 회장은 금..
대검찰청, 미래저축은행 제주본점 압수수색지난 6일 영업정지된 솔로몬·한국·미래·한주저축은행 등 4개 저축은행의 비리 의혹을 수사 중인 대검찰청 저축은행비리합동수사단은 8일 미래저축은행 제주 본점에 대해 압수수색을 했다. 저축은행비리합동수사단 5명은 제주지..
김찬경 미래저축은행 회장, 거액 비자금 도난당한 듯200억원에 달하는 거액의 회삿돈을 빼돌린 후 중국 밀항을 시도하다 붙잡힌 미래저축은행 김찬경 회장이 지난달 비자금으로 보이는 돈을 도난 당한 것으로 드러났다. 하지만 김 회장은 자신이 아닌 지인을 시켜 돈을 잃어버..
영업정지 저축은행 가지급금 지급 대행점 지정… 6개 시중은행 영업점예금보험공사는 금융당국에 의해 지난 6일 영업정지된 솔로몬·한국·미래·한주저축은행 예금자에 대한 가지급금 지급을 대행할 6개 시중은행 영업점을 8일 지정했다고 밝혔다. 해당 시중은행은 농협, 국민, 기업, 우리, 신..
4대 금융지주 인수한 저축은행 실적보니 적자투성이… 신한저축은행 '꼴찌'영업정지된 저축은행을 인수한 국내 4대 금융지주의 올해 1분기 저축은행 경영실적을 조사한 결과, 대부분 적자에 허덕이는 등 부진한 실적을 거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신한금융지주 계열의 저축은행이 가장 부진한 실적을..
검찰, 김찬경 미래저축은행 회장 구속영장 청구솔로몬저축은행, 한국저축은행, 미래저축은행, 한주저축은행 등 영업정지된 저축은행 4곳에 대한 수사가 본격화된 가운데 검찰에 의해 김찬경(56) 미래저축은행 회장에 대해 구속영장이 청구됐다. 저축은행 비리 합동수사단(..
영업정지 저축은행 M&A 당분간 난항 겪을 듯6일 영업정지된 솔로몬저축은행, 한국저축은행, 미래저축은행, 한주저축은행 등 4개 저축은행의 인수합병(M&A) 논의가 곧 본격화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지만 당분간 M&A는 난항을 겪을 것으로 보인다. 이들 저축은행은 ..
검찰, 영업정지 4개 저축은행 압수수색 실시… 수사 본격화검찰이 지난 6일 금융당국에 의해 영업정지된 솔로몬저축은행, 한국저축은행 등 저축은행 4곳에 대해 7일 압수수색을 실시하며 이들 저축은행 비리에 대한 본격적인 수사에 착수했다. 저축은행비리 합동수사단(단장 최운식 부..
검찰, 영업정지 4개 저축은행 수사 착수… 정·관계 로비의혹 등으로 확대될 듯솔로몬저축은행, 한국저축은행, 미래저축은행, 한주저축은행 등 금융당국은 영업정지된 저축은행 4곳에 대한 검찰 수사가 시작된다. 저축은행비리 합동수사단(단장 최운식 부장검사)은 6일 금융위원회에 의해 부실 금융기관으로..
영업정지 4개 저축은행 계열 저축은행선 뱅크런 미발생지난 6일 금융당국에 의해 영업정지를 당한 솔로몬저축은행과 한국저축은행 등 4개 저축은행 계열의 저축은행에서는 7일 예금 대량 인출(뱅크런) 사태가 발생하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 금융감독원은 영업정지 결정 후 첫 ..
영업정지 유력 저축은행서 대규모 인출사태 발생지난해 9월 적기시정조치(부실 금융사 경영개선 처분)를 유예받은 4개 저축은행에 대한 영업정지 여부 발표가 임박했다는 소문이 퍼지면서 4일 영업정지가 유력한 일부 저축은행에서는 불안감을 느낀 고객들에 의한 대규모 예..
"직장 은퇴자 10명 중 8명, 경조사비에 부담 느껴"50대 이상 직장 은퇴자 10명 중 8명은 경조사비에 부담을 느끼는 것으로 나타났다. 삼성생명 은퇴연구소가 4일 50∼70대 은퇴자 500명을 조사해 발표한 `은퇴 이후 경조사비 인식' 결과에 따르면, 은퇴자들은 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