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신한·우리금융지주, 토마토저축은행 인수 2파전

신한금융지주와 우리금융지주가 지난 9월 영업정지된 토마토저축은행 인수를 놓고 정면 대결을 벌이게 됐다. 17일 금융권에 따르면, 신한금융지주와 우리금융지주는 이날 예금보험공사에 토마토저축은행 인수를 위한 본입찰서를 ..

신한금융지주, 토마토저축은행 본입찰 참여

신한금융지주가 지난 9월 영업정지된 토마토저축은행 인수를 위해 본입찰에 참여하기로 했다. 17일 금융권에 따르면, 신한금융지주는 이날 오전 예금보험공사에 토마토저축은행 인수를 위한 본입찰서를 제출했다. 신한금융지주 ..

현대증권 인수 대영저축은행 21일부터 영업재개

금융위원회는 16일 정례회의를 열어 지난 9월 18일 경영개선명령과 영업정지 등이 부과된 대영저축은행에 대한 적기시정조치를 오는 21일부터 해제하기로 의결했다. 금융위는 이번 조치에 대해 “현대증권으로 경영권이 이전..

편의점·지하철역 자동화기기 현금인출수수료도 인하

금융감독원은 결제대행업체(VAN사)가 운영하는 자동화기기(CD·ATM)의 이용 수수료를 합리화하도록 유도할 방침이라고 16일 밝혔다. 자동화기기는 주로 편의점이나 지하철역을 중심으로 전국에 약 3만3천대가 설치되어 ..

검찰, 불법대출 에이스저축은행장 소환조사

저축은행 비리 합동수사단(단장 권익환 부장검사)은 15일 부실대출과 분식회계 등의 혐의를 받고 있는 에이스저축은행 윤영규(62) 행장을 피의자 신분으로 소환해 조사하고 있다고 밝혔다. 합수단에 따르면, 윤 행장은 지..

제일저축은행 수사무마 위해 구명로비 정황 포착

1천억원대 불법 대출 등의 혐의로 구속 기소된 유동천(71.구속) 제일저축은행 회장이 검찰과 금융감독원, 국세청 관계자 등 금융당국을 상대로 구명을 위한 수사무마 로비를 한 정황이 포착돼 합동수사단이 수사에 나섰다...

'수수료 인하' 카드사들 VIP 신용카드 서비스 대폭 축소

중소가맹점에 대한 '수수료인하' 조치로 인해 수익성이 악화된 신용카드사들이 일반 신용카드와 체크카드 고객에 이어 우량 고객(VIP)에 대한 부가 서비스마저 대폭 줄이고 있다. 14일 여신금융업계에 따르면, 현대카드,..

2천억대 불법대출 토마토저축은행 회장 구속기소

2천억대 불법대출을 한 토마토저축은행 회장이 구속기소됐다. 저축은행 비리 합동수사단(단장 권익환 부장검사)은 14일 부실담보를 토대로 2천억원이 넘는 거액의 부실대출을 한 혐의(특정경제범죄가중처벌법상 배임) 등으로 ..

한국투자저축은행, 10%대 저금리 대출 '햇살론' 서비스

한국투자저축은행은 '허리 휘는 고금리를 10%대의 햇살론으로 갈아타라'라는 광고를 내세워 온라인ㆍ홈플러스ㆍ사회적기업 한국이지론 등 영업채널과 랩핑버스를 이용해 차별화된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고 14일 밝혔다. 한국투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