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저축은행 3~4곳 자본확충 위해 공적자금 지원 타진

3~4개 저축은행이 자본확충을 위해 정부의 공적자금 지원을 타진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금융당국은 애초 지난달 20일까지 공적자금 지원 신청을 받았지만 한 곳도 신청하지 않자 한 달이 더 연장했었다. 금융위원회 ..

가계 금리만 `나홀로' 급등‥이자부담 2조3천억원↑

가계 대출금리가 수신금리의 2배 넘게 오른 것으로 나타났다. 이로 인해 은행들은 올해 들어 대출을 통해서 2조원이 넘는 이자를 더 거둬들였다. 이는 수신금리가 안정돼 정부, 기업, 은행들이 금리 부담에서 벗어난 것과..

피치, 한국 신용등급전망 '긍정적'으로 상향조정

국제 신용평가사인 피치가 7일 한국의 국가신용등급 전망을 ’안정적(stable)’에서 ’긍정적(positive)’으로 상향조정한다고 밝혔다. 피치는 한국의 신용등급을 2005년 10월 ’A+’로 올린 뒤 지금까지 유..

부산저축은행 비리 은진수 전 감사위원 1년6월 실형

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22부(김우진 부장판사)는 최근 부산저축은행그룹 측 금융브로커 윤여성씨로부터 금융감독원의 검사 기준을 완화해달라는 청탁과 함께 금품을 받은 혐의(특정경제범죄가중처벌법상 알선수재)로 구속기소된 은진..

부산저축은행 브로커 윤여성 징역 2년 선고

부산저축은행의 핵심 브로커 윤여성(56)씨에게 실형이 선고됐다. 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22부(김우진 부장판사)는 최근 인천 효성지구 개발사업과 관련해 거액의 리베이트를 받아 챙긴 혐의(배임수재)로 구속기소된 부산저축은..

"연금 소득공제 年1천200만원로 상향조정해야"

은퇴자금이 실질적인 노후자금으로 쓰이게 하려면 국민연금과 개인연금, 퇴직연금을 합산해 과세하는 연금소득의 공제를 대폭 상향조정할 필요가 있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이태호 한국채권연구원 이사는 최근 서울 금융투자협회에서..

"온라인車보험, 자동차보험 시장 점유율 22% 달해"

온라인 자동차보험이 자동차보험 시장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무려 22%에 달하는 것으로 최근 분석됐다. 보험개발원은 온라인자동차보험 가입자 성향을 분석한 결과, 2010회계연도 온라인자동차보험 시장점유율이 22.2%에 ..

신협, 자동화기기(ATM) 수수료 인하

신협이 이르면 이달 중순부터 자동화기기(ATM) 수수료를 인하한다. 신협중앙회는 자동화기기 현금인출 수수료를 최대 700원 내리고, 5만원 이하의 소액 인출 시 수수료를 50% 깎아주기로 했으며, 100만원 초과 인..

영업정지 제일2저축은행 부실금융기관 지정

금융위원회는 4일 정례회의를 열어 유동성 부족으로 영업정지된 제일2저축은행을 부실금융기관으로 지정, 경영개선명령을 부과하고 내년 5월3일까지 6개월간 영업정지시켰다. 제일2저축은행은 지난 9월18일 영업정지 이후 금..

새마을금고, 자동화기기(ATM) 수수료 인하

새마을금고가 이르면 다음주 중에 자동화기기(ATM) 수수료를 인하한다. 새마을금고는 국민 3명 중 1명꼴로 이용하는 대형 금융기관이라 많은 ATM 이용자들이 혜택을 볼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4일 금융권에 따르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