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저축은행 자금지원 신청기한 한달 연장

한국정책금융공사는 저축은행들의 건의를 수용해 이달 20일까지였던 금융안정기금 자금지원 신청기한을 1개월 연장한다고 19일 밝혔다. 공사 관계자는 "저축은행 업계가 대주주 증자 참여 등 자금지원의 주요조건 등에 대해 ..

가교은행 예솔저축은행 영업인가… 27일부터 영업

영업정지된 울산 경은저축은행의 계약이 이전된 예솔저축은행이 오는 27일 문을 연다. 금융위원회는 19일 정례회의에서 경은저축은행의 영업인가를 취소하고, 가교금융기관인 예솔저축은행의 영업을 인가했다. 예솔저축은행은 예..

내일 한일정상회의서 통화스와프 확대방안 논의

한국과 일본 두 나라 정상이 원·엔 통화스와프 확대 방안을 논의한다. 기획재정부 관계자는 18일 “내일 이명박 대통령과 노다 요시히코 일본 총리의 한일 정상회담에서 통화스와프를 확대하는 방안이 의제로 다뤄질 예정”이..

신한카드, 1.6~1.8%대로 수수료 인하

신한카드는 최근 카드 수수료율 인하 압박과 관련해 음식점업의 수수료를 대형마트 수준으로 내리겠다고 17일 밝혔다. 신한카드는 이날 오전 카드 수수료 인하와 관련한 회의를 통해 중소 가맹점 범위를 기존 연매출 1억2천..

13일 한은 금통위 개최... 기준금리 인상 여부 관심

오는 13일 열리는 한국은행의 금융통화위원회에서 기준금리를 인상할 지 여부에 시장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9월 이후부터 8월에 5%대까지 치솟았던 물가 상승세가 다소 꺾인데다 유럽 재정 위기와 미국 경제 침체 등으로..

"저축은행 수익성 위해 지역밀착형 영업강화해야"

최근 영업 실적 부진에 허덕이고 있는 저축은행들이 수익성과 안정성을 확보하기 위해서는 지역밀착형 영업전략을 구사해야 한다는 주장이 나왔다. 이종수 하나금융경영연구소 수석연구원은 10일 `저축은행의 역할 제고 방향'이..

교보생명, 2년 연속 지속가능경영 1위 선정

교보생명은 7일 `대한민국 지속가능성지수(KSI)' 생명보험업종 1위 기업으로 2년 연속 선정됐다고 밝혔다. KSI는 조직의 사회적 책임에 대한 국제표준인 ISO26000를 기반으로 조직의 지속가능성을 측정하는 '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