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우리·하나금융지주, 제일저축은행 인수 3파전지난달 영업정지된 제일저축은행 인수전에 하나금융지주 등 금융지주사 3곳이 뛰어들었고, 대영ㆍ에이스 저축은행 패키지에는 아주캐피탈 등 3곳이 인수 의향서를 제출한 것으로 알려졌다...
저축은행 자금지원 신청기한 한달 연장한국정책금융공사는 저축은행들의 건의를 수용해 이달 20일까지였던 금융안정기금 자금지원 신청기한을 1개월 연장한다고 19일 밝혔다. 공사 관계자는 "저축은행 업계가 대주주 증자 참여 등 자금지원의 주요조건 등에 대해 ..
가교은행 예솔저축은행 영업인가… 27일부터 영업영업정지된 울산 경은저축은행의 계약이 이전된 예솔저축은행이 오는 27일 문을 연다. 금융위원회는 19일 정례회의에서 경은저축은행의 영업인가를 취소하고, 가교금융기관인 예솔저축은행의 영업을 인가했다. 예솔저축은행은 예..
내일 한일정상회의서 통화스와프 확대방안 논의한국과 일본 두 나라 정상이 원·엔 통화스와프 확대 방안을 논의한다. 기획재정부 관계자는 18일 “내일 이명박 대통령과 노다 요시히코 일본 총리의 한일 정상회담에서 통화스와프를 확대하는 방안이 의제로 다뤄질 예정”이..
부산저축은행 후순위채권 피해자 항의 위해 금감원 방문부산저축은행 후순위채권 피해자 모임은 "금융감독원이 부산저축은행 후순위채권에 대한 손해배상 책임을 회피한다"며 18일 오후 금융감독원을 항의방문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정부, S&P와 신용등급평가 연례협의... 등급 상향 조정 관심국제 신용평가사인 스탠더드 앤드 푸어스(S&P)가 18일부터 21일까지 우리나라와 국가신용등급 평가를 위한 연례협의를 실시한다. S&P는 최근 국제금융시장 변동에 따른 우리나라의 영향과 대응을 비롯해 가계부채, 은행..
신한카드, 1.6~1.8%대로 수수료 인하신한카드는 최근 카드 수수료율 인하 압박과 관련해 음식점업의 수수료를 대형마트 수준으로 내리겠다고 17일 밝혔다. 신한카드는 이날 오전 카드 수수료 인하와 관련한 회의를 통해 중소 가맹점 범위를 기존 연매출 1억2천..
대구은행 '바로 바로(BARO-BARO) 해외송금 자동 처리' 서비스대구은행(은행장 하춘수)은 14일부터 해외송금을 자동 처리해주는 '바로 바로(BARO-BARO) 해외 자동송금서비스'를 시작했다. 이 서비스는 고객이 송금전용통장에 원화를 입금하면 지정한 날짜에 원하는 금액을 해외 ..
국제금융기구 채용박람회 내달 17일 경희대서 개최국제통화기금(IMF), 세계은행(WB), 아시아개발은행(ADB), 아프리카개발은행(AfDB), 유럽부흥개발은행(EBRD), 미주개발은행(IDB),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등 국제기구에서 일할 수 있는 인재들을 채..
국민연금 전광우 이사장, 해외금융 수장 만나러 유럽 방문 나서세계 4대 연기금으로 성장한 국민연금공단의 전광우 이사장이 글로벌 금융계 거물들을 만나 해외 투자를 위한 협력 강화에 나선다. 국민연금공단은 전 이사장이 글로벌 금융그룹 수장 및 유럽 정관계 주요 인사들과의 업무 협..
세계은행, 서울에 금융자문센터 설치... 동아시아 개도국 컨설팅세계은행(World Bank)이 동아시아 지역 개발도상국의 금융발전에 대해 컨설팅을 해주는 금웅자문센터를 서울에 설치한다. 기획재정부는 11일 재정부의 최종구 국제업무관리관(차관보)과 제임스 애덤스 세계은행(WB) ..
13일 한은 금통위 개최... 기준금리 인상 여부 관심오는 13일 열리는 한국은행의 금융통화위원회에서 기준금리를 인상할 지 여부에 시장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9월 이후부터 8월에 5%대까지 치솟았던 물가 상승세가 다소 꺾인데다 유럽 재정 위기와 미국 경제 침체 등으로..
국민연금 해외부동산 투자 금융위기 후 9배... 연 평균 4.6% 손실 '우려'2008년 글로벌 금융위기 이후 국민연금의 해외부동산 투자 규모가 9배 가까이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그러나 최근 4년간 연 평균 7.6%의 손실을 기록하고 있는 것으로 밝혀져 우려를 낳고 있다. 이에 따라 국민연..
"저축은행 수익성 위해 지역밀착형 영업강화해야"최근 영업 실적 부진에 허덕이고 있는 저축은행들이 수익성과 안정성을 확보하기 위해서는 지역밀착형 영업전략을 구사해야 한다는 주장이 나왔다. 이종수 하나금융경영연구소 수석연구원은 10일 `저축은행의 역할 제고 방향'이..
교보생명, 2년 연속 지속가능경영 1위 선정교보생명은 7일 `대한민국 지속가능성지수(KSI)' 생명보험업종 1위 기업으로 2년 연속 선정됐다고 밝혔다. KSI는 조직의 사회적 책임에 대한 국제표준인 ISO26000를 기반으로 조직의 지속가능성을 측정하는 '사..